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김은서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고, 광고와 영업에 관심이 많은 김은서입니다.
짧지 않은 3년의 대학생활 중, 제가 가장 많이 들은 말은 "은서는 영업을 해야겠다!" 라는 말이었습니다. 저는 과 특성상 팀으로 활동하며 낸 결과물이 많고, 이를 전달하고 발표하는 일을 주로 맡아 해왔습니다. 이렇게 전달자로서의 저에게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고, 브랜드와 신제품 출시에 대한 전공을 들었습니다.
자신만만한 저는 공부량 폭탄을 맞고, 경영자의 입장에서 브랜드를 낸다는 것이 얼마나 과학적이고 통계에 기초하는 것인지 새삼 깨달았습니다. 평소 브랜드가 가진 파는 힘은 결국 감성과 매력이라고 생각했던 저의 생각과는 반대였습니다. 수업을 들으면 들을수록 점차 제가 좋아하는 사회적 기업들의 가치관이 현실적인지 때로는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학교 특성상 수없이 나타났다 스러지는 가게들을 보아서 더욱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기업의 목적은 이윤 추구라는 말 앞에서, 사회적 가치를 지키는 것이 과연 지속가능한 일인지 궁금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에게 팀화이트는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곳이고, 가장 큰 도전입니다. 저는 팀 화이트에서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팀원들과 배워가고 싶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윤을 얻을 방법을 경영을 전공한 학생으로서 강구하고 싶습니다. 수업에서 팀은 저에게 때로 고난이 되기도 했고, 짐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돌이켜보면 팀을 통해서 제가 얻은 것이 더 많았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팀 화이트가 저에게 큰 배움이 될 것이고, 저 역시 팀 화이트에게 기여해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제가 팀 화이트가 매력적이라고 느낀 만큼 팀 화이트 역시 저를 매력적으로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독특한 가치관을 가진 스타트업 패션 브랜드의 제품을 소비하고, 그 브랜드 가치가 저에게 입혀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노트북에 붙여진 스티커가 때로는 말 한마디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매력적인 브랜드의 가치관을 저에게 입히는 것도 좋지만, 팀 화이트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브랜드를 공부해 저의 가치를 찾고, 이를 통해 진정으로 '김은서'라는 브랜드를 구축해가고 싶습니다.
2018-02-06 16:16:07
김지환
평소 여러 재화와 서비스의 소비자로서 이윤만을 추구하는 기업이 사회적 기업으로 변모하고, 최선을 다해 훌륭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에는 소비자의 책임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국의 경우 컨슈머리포트 등 소비자들의 NGO가 활성화 되어 있어 질 나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좋은 제품을 만든 기업들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NGO의 자금이 기업 혹은 정부에 종속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제 목소리를 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한국의 상황에 적합한 바람직한 소비자의 역할이 어떤 것인지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브랜드 연구를 통해 어떤 가치가 그 브랜드의 생존에 기여하고 가치를 창출하는지 깨닫고 이를 통해 습득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저 자신을 브랜드화 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협력하고 성취하는 과정을 즐기고 배울 기회를 찾던 중 지인으로부터 팀 화이트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신청하게 됐습니다.
2018-02-06 12:42:26
정소용
나’에 대해 알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지원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저는 제 자신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관심이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 저의 것인 마냥 행동했습니다. 하지만 ‘심리상담’을 계기로 저는 제 자신에게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제 자신에게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 어떤 사람인지를 끊임없이 질문했습니다. 팀화이트에 합격해서 브랜드를 배우다 보면 제 자신에 대해 더 알게 될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는 자신의 특성과 역사를 반영하여 이미지로 보여줍니다. 브랜드를 배우면서 제 삶을 통찰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브랜드는 사람들과 소통합니다. 저는 ‘나’라는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알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나 자신을 알아야 타인을 품을 수 있듯이 나에 대한 분석을 한 뒤,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2018-02-06 12:21:42
이시우
저는 대학에 입학하기 전 20년동안을 한적한 시골에서 보냈습니다. 등하교길 물에 나무잎을 띄워 내기도 하고 콩벌레를 잡고 논뚜렁을 뛰어 다녔습니다. 또 같은 동네 안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하고 친해졌고 이러한 경험들은 지금의 제가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스스럼 없이 어울릴수 있고 금방 친해질수 있고 믿음을 줄수 있는 사람이 되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제 이러한 점이 지금 살아가는 상황속에서 아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저는 항상 사람들을 만나는것을 좋아하고 또 학교 생활이나 팀플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학생회 활동이나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가는 것을 배우는 중입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팀원들과 소통하고 여러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또 지금 까지 목표 없이 앞만 보고 걸어온 저에게 목표를, 꿈을 찾을수 있는 활동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나 자신도을 이해하고, 남들을 이해하면서 제 인생의 가치관을 정리할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디자인에 대한 지식과 다른 팀원들이 가진 전공에 대한 지식을 서로 교류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있는 지식을 배울수 있다는 점 또한 팀 화이트 활동에 꼭 참여 하고 싶은 이유 입니다. 디자인이라는 분야의 가장 기본적인 것이 타인과의 소통, 세상과의 소통, 또 타인간의 소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활동을 잘 진행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018-02-06 11:18:11
양정윤
하얀색의 팔레트가 되기 위해

수 많은 자기소개서를 쓸 때마다 저는 제 자신을 늘 다른 색으로 바꿔야 했습니다. 이 활동에는 나를 열정적인 빨간색으로 칠해야 해, 이 활동에는 냉정한 파란색으로 칠해야 해. 저는 제가 검정색인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 색이 모여있어 다 혼합된 검정색과 같은 사람이라 어떤 색이든 꺼내어 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활동을 하다 보니 어떤 색이든 꺼내 쓸 수 있는 검정색 같은 제가 점점 자신만의 색이 없는 사람이 되어가는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하고 싶은 활동들을 하나씩 해 나갈 뿐이었는데, 이 곳 저 곳에서 하고 싶은 꿈이 뭔지 물었습니다. 저는 스스로에 대한 꿈을 생각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학생회 활동을 할 때에는 우리 과를 위해서만, 다른 대외활동을 할 때에는 그 단체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기 바빴기에 막상 자신을 위한 일은 하지 않았다는 것을 4학년이 돼서야 깨달았습니다. 졸업이 1년 남은 이 시점, 저는 검정색이라고 생각했던 저를 하얀색으로 바꾸어 저의 진정한 색을 찾아보고 싶습니다. 과거에는 그저 내가 속한 단체들만을 생각했다면, 올해는 보다 나은 나에 의한 더욱 성장하는 나의 단체를 만들어 볼 것입니다. ‘팀 화이트’ 라는 이름처럼 본연의 하얀색으로 돌아와 '나와 나의 팀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커다란 팔레트가 되어 보고 싶습니다.
2018-02-06 00:28:53
김하은
대학교 내에서 전공과 연계되어 피부창업 활동 중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팔고 학생대상으로 회원을 모으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이 창업활동을 하며 마케팅과 나의 브랜드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사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것인데 직접활동을 해보니 묘하게 쉽기도하고 어렵기도한 매력있었습니다.
마케팅이야말로 혼자 공부해서 되는 것이 아닌 사람을 상대로 직접 부딪혀보고 깨달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내 브랜드를 만들수 있고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선 함께 이끌어가는 팀워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 번의 활동으로 마케팅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한 넓은 이해와 직접 팀원들과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미래에 기반이 될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2018-02-05 23:44:44
이소원
1학년 때, 한 기업의 마케팅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그 기업의 브랜드를 공부했던 경험이 있는데, 그 때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집을 짓는 일'과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벽돌을 나르는 사람과 기둥을 세우는 사람, 또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이 제 역할을 다 했을 때 그 집이 비로소 완성된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생각으로 공모전을 참가했더니 결과는 실패로 돌아왔습니다.

결과가 믿어지지 않아 교수님께 결과물을 보여드렸더니 교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이걸 누가 원하는데?’였습니다. 그때 저는 깨달았습니다. 제 아무리 열심히 지었더라도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다면 브랜드는 ‘폐허’나 다름없게 된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팀 화이트’로 활동을 한다면 사람이 찾아와주는 브랜드를, 팀원들과 함께 짓고 싶습니다.

또한, 여태 영상제작과 다양한 기획을 구상하며 쌓아온 ‘이소원’이라는 브랜드가 ‘팀 화이트’ 활동에 도움을 주고 저 역시 팀원들에게 영향을 받아서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 성장했으면 합니다. 저에게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하도록, 튼튼하고 매력적인 집을 지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02-05 22:12:28
구예림
‘팀 화이트’ 라는 이름이 끌렸습니다. 깨끗한 브랜드를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고등학교3년간 국제 인권에 대해 깊은 관심이 있어 이에 관한 팀프로젝트 및 논문대회에 참여하며 국제인권유린에 대해 공부하고 대학교 또한 이를 공부하기위해 국제학과에 진학했습니다. 국제 인권만 생각했던 제가 이런 기업의 브랜드에 관심이 생긴 이유는 유명한 브랜드를 걸고 운영하는 기업이 사람들의 권리를 빼앗아가기도 되찾아주기도,또한 사람들의 생명을 빼앗아가기도 살려주기도 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을 전공한 것도 소비자학을 전공한 것도 아니지만, 브랜드에 대해 더 알고 싶습니다. 얼마나 중요한 것이고 어떻게 이루어져있고 또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운영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2018-02-05 21:29:01
김채림
에 대해 알아가는 것과 성장하는 것에 관심이 많고 그러기 위해서 실천 중인 건축과 재학생입니다
성장하기 위해 매일 글을 쓰고 있고 성찰을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것이 습관이 되어 벌써 일 년이 되었습니다 성장을 위해서는 혼자만 앞서가는 것이 아닌 함께해야 더 크게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남을 생각할 줄 알때 크게 볼 수 있으며 그때 비로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딩 하는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습니다 교수님께
기획력을 인정받았던 적이 있는데 팀원들과 함께 나누며 더 키우고 싶고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브랜딩에 대해 깊게 공부하고 싶고 함께 성장한다는 게 무엇인지 느껴보고 싶습니다
내가 관심이 있고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은 더없는 행복인 것 같습니다
2018-02-05 21:19:38
송주훈
브랜드라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재질, 같은 성능이라고 하더라도 그 앞에 붙은 브랜드 하나에 사람들의 평가가 갈리고, 가치가 달라지는 것을 보면서 브랜드의 힘을 봐왔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는 신뢰를 가져다 줍니다. 브랜드는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그 이름 하나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게 만드는 힘을 가져다 줍니다. 위와 같은 힘을 가진 브랜드에 대하여 더욱 알아가며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같이 문제를 해결하며 대인관계에 있어 적극성을 기르고 싶습니다. 다양한 기대를 품고 팀 화이트에 신청합니다.
2018-02-05 20:06:57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