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우성진
안녕하세요 마케팅과 기획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 우성진이라고 합니다.

-지원동기-
좋은 브랜드란 소비자에게 얼마 만큼의 가치를 주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가치를 줄 있는 힘을 키워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가치를 주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마케팅 강의와 학교 수업 서적을 보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이제는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에서의 경험과 관련 꿈을 가진 분들과 함께 서포터즈를 하면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능한 능력-
GA, SQL,
기획에도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시장으로 넘어오고 있는데 온라인은 기존 기록되지 않던 사람들의 생활이 데이터로 남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데이터를 통해서 소비자의 전환 분석, 이탈 분석을 통해서 그 브랜드의 앞으로의 길을 미리 예측 하여 A,B테스트를 통하여 더욱더 성장하고 발전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가치를 주기 위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팀: Team 팀을 우선시 하는 축구에서 아무리 1명 만 잘 한다고 최고의 팀이 될 수 없습니다. 11명이 다 함께 뛰어야 가능합니다. 팀을 우선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화: White 항상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가 생각나게 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Easy 무엇이 든지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하겠습니다.

트: Try 최고의 가치를 만들기 위해서 항상 시도하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06-02 17:10:29
심해정
1. 저는 이런사람 입니다.
“대화를 좋아하는 사람” 저를 표현한다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대화하면서 제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대화는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대화를 통해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고, 귀담아들음으로써 변화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대외활동, 서포터즈, 팀 활동 등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대화라고 생각합니다. 대화가 없다면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없고, 알 수 없다면 서로 갈등이 생겨 불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대화를 먼저 시도하여 주변을 이끌고, 팀 화이트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2. 지원동기
이번 학기 학교에서 마케팅원론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공대학생이어서 지금까지 팀별 활동보단 개인 활동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팀별 활동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걱정만 앞섰습니다. 과연 잘할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생각과는 다르게 적응도 잘하고 평소 주변 사람들을 잘 이끌고 주장을 숨기지 않고 적극 표현하는 성격 덕분에 조장까지 맡아 팀원들과 충돌 없이 팀 활동을 마쳤습니다. 저절로 마케팅수업에 흥미도 생기고 ‘마케터’ 직업도 알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끊임없이 궁금증을 가지고 일을 하는 모습을 보고 마케터의 길을 걸어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능력을 동원해서 하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로 열정이 가득 차 있습니다. 전력을 기울여 활동하며, 성실한 예비 마케터가 되어서 서포터즈에 발자취를 남기고 싶습니다.
2020-06-02 17:04:40
유은채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안녕하세요, 충남대학교 불어불문학과에 재학중인 유은채입니다.
위 문장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딩 책의 제목이자 요즘 시대에 가장 걸맞는 말이라고 생각한 문장입니다. 요즘처럼 감성 카페 등 소비자들이 '감성'에 열광하는 시대에서 브랜딩은 곧 흥망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이전부터 '인디'에 열광하며 소위 말하는 마이너 감성을 추구한 것은 획일화된 세상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브랜딩은 저에게 언제나 배우고 탐구하고 싶은 분야입니다. 고교 재학시절 마케팅 동아리를 개설하여 스타벅스와 애플의 성공요인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브랜딩이라는 것이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브랜딩이란 별 볼일 없는 원석을 가공하여 다이아몬드로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바쁜 시대에서 브랜드의 많은 것을 찾아보는 것에 시간을 들이기 힘듭니다. 직관적으로 짧은 시간내에 느끼고, 보이는 정보에 집중합니다. 이러한 시대에서 브랜딩이란 필연적입니다.
훗날 코스메틱 계열 브랜딩관련하여 직업을 희망해 왔습니다. 고교시절부터 지금까지 홍보부에서 활동하면서 각종 카드뉴스와 홍보영상을 제작하며 제가 가장 먼저 준비했던 것 또한 '컨셉'입니다. 브랜딩의 힘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컨셉과 각 학생회, 단체 등이 이름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압니다. 저는 부족하지만 열심히 브랜딩에 관해 공부하고 브랜딩 관련 서적을 읽고 공부하며 제가 맡고 있는 학생회 등의 부서에 브랜딩을 적용시키려 노력해왔습니다.
그런 저에게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진행하는 '팀화이트'19기 모집은 절호의 기회라고 느꼈습니다. 사실 많은 말도 필요없이 직관적으로 강렬한 빨간색과 대비되는 흰색의 디자인 또한 많은 모집공고중에서도 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처럼 브랜딩의 가치가 무엇인지 아는 팀화이트 19기에 선발되어서 제대로된 브랜딩이 무엇인지 배우고 참여하고 싶습니다.
2020-06-02 16:56:11
김장준
안녕하십니까. 저는 11,12기, 그리고, 겨울방학기수에 참여했던 팀화이터 김장준입니다.
사람들이 왜 한 대외활동을 왜 그리 여러번 하는지 묻습니다.
되돌아보면, 이곳에서 처음 사람에 대해 느끼게 하였고, 그 다음은 생각하게 하였고, 이후에 가능성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더 꿈꿀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팀화이트’가 대외활동이 아닌 ‘학교’라는 단어로 다가와 집니다.
그리고 이제 3학년을 시작하려합니다. 서울대보다 경쟁률이 높아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ㅠㅠ
이번 기수를 통한, 저의 목표는 ‘자신을 사랑하며 사는 세상’의 초석이며, 각 활동의 목적은 저에게 ‘인정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미션’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인정있는 사람에 대해 면접때 더 잘 이야기 할 수있습니다!!ㅎㅎ) 팀화이트는 성장을 꿈꾸는 사람들의 모임인 것 같습니다. 상황이 사람을 만들 듯,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나중이 되었을 때, 추억이었구나 할 수 있는 장면을 꿈꾸며 지원서 마칩니다.
2020-06-02 16:46:08
곽승재
'브랜드를 공부하러 왔다가,나를 발견하고 갑니다.'
검색하다 보게 된 이미 지난, 팀화이트 17기 모집 포스터 문구입니다.

팀화이트에 지원한 이유는 갈증 때문입니다.
열심히 살아왔지만, 제게 무엇을 위한 삶이었냐는 질문을 한다면 당당해지기가 어렵습니다.
열심히 사는 것만이 능사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나고, 학년이 참에 따라 주어진 것들을 열심히 하는 것보다 내 길을 찾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그간 무엇인가를 해보려는 노력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마땅한 것을 찾지 못했던 것이 더 답답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브랜딩, 마케팅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고, 좀 더 알아보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지원할 만한 여러 브랜딩, 마케팅 활동들은 이미 너무 높은 진입장벽을 갖고 있어 지원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팀화이트를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에 대한 기초부터 시작한 교육으로 내실을 갖추고, 팀프로젝트를 통해 팀원들과 협력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활동을 통해 브랜딩에 대해 깊이있는 이해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브랜드도 공부하고, 저를 발견하고 싶습니다.
2020-06-02 16:43:35
박나현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지원자 박나현입니다.

- 지원동기
저는 잡지를 즐겨 읽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잡지를 읽지만, 한 브랜드만을 소개하는 ‘매거진 B’를 가장 좋아합니다. 저를 둘러싼 많은 브랜드의 이야기를 알게 되며 제 삶을 한 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브랜드에 대한 지식은 넓혀나갔지만, ‘브랜드’ 라는 큰 틀을 이해하기 위한 배움터가 필요했습니다.
평소 사교성이 좋고 책임감이 강하여 팀프로젝트에 열심히 임했고, 팀 활동에서 얻어가는 것도 많았습니다. 팀원이 좋은 친구가 되기도 하고, 결과물에 대한 교수님의 좋은 평가도 있었습니다. 제가 전공하고 있는 경제학의 특성 상 팀 활동이 많지 않고, 교양수업에서 만난 팀원들은 각기 다른 의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점이 학교생활의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학교에서 부족했던 팀 경험과 팀원들과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함께 성장하는 팀화이트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마케팅 공부와 잘 했던 팀 활동이 어우러진 팀화이트는 제게 ‘꿀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 팀화이트를 통해 얻어가고 싶은 것
마케팅 전문 지식과 든든한 동료입니다. 졸업 후 MD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활동은 추후에 직무를 수행하고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졸업학년이 되어서야 적성에 맞는 직무를 찾게 되었고, 마케팅 지식의 보완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동안 마케팅 관련 교류가 적었기 때문에, 같은 관심사를 가진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 각오
팀화이트를 가장 우선순위로 두고 활동할 자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공부를 늦게 찾은 만큼 후회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20-06-02 16:27:37
신지숙
안녕하세요, 저는 정치외교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고민을 해 왔습니다.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마케팅 방식에도 큰 변화가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었고 마케팅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이번 팀화이트 19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써 지구적 상생에 동참하고 이를 목표로 할 때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 진다고 생각 합니다. 나아가 개인 스스로 기업과 상생을 위해 제안과 책임감 있는 소비를 하는 화이트 컨슈머가 될 때 지속 가능한 발전의 실현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화이트 활동을 통하여 브랜드의 가치 상승이라는 공동의 목표로 팀원들과 상생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찾아 가고 싶습니다. 나아가 작은 상생의 경험을 통해 기업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화이트 컨슈머로써의 정체성 또한 찾아가고 싶습니다.
2020-06-02 15:36:01
권소연
브랜드 마케터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브랜드 마케터로서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사회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여러 광고,캠페인,사회공헌 등을 하며 사회에 좋은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마케터가 하는 일 등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문가 멘토링과 실무 교육 등을 받으며 브랜와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2020-06-02 14:41:41
김혜원
-지원동기-
저는 평소 패션 브랜드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 관심을 계기로 진로와 연결하고자 수많은 패션브랜드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어과에 재학하게 되었습니다. 일학년 재학 중 ‘문화와 국가브랜드’ 수업에 참여하고 해외영업,브랜딩에 관심을 가져 본격적으로 직무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고자 현재 이중전공으로 경영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단순히 경영학원론이나 재무관리 등 이론 수업만으로는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기에 실무경험에 대한 기초,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화이트 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열정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공부해 보고싶습니다.

-‘나’라는 사람과 브랜드의 연계성-
저는 브랜드란 ‘얼굴’ 또 다른 나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외부에 비추어지는 이미지와 첫인상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가꾸기위해서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합니다. 요즘 발달한 대중매체 (인스타.유튜브 채널)등을 통해 자신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 세상에 내 보입니다.또한수많은 같은 업종의 타 경쟁사들 사이에서 소비자들의 눈에 가장 먼저 띄고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업체가 되기 위해 무수한 노력을 합니다. 저는 자신을 가꾸고 자기개발을 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또한 각종 분야 (춤/봉사/외국어 등)에 도전하는 진취적인 성격을 지녔습니다.
이러한 저의 태도는 단체생활을 하는데 굉장히 협조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대외활동에 대한 첫 걸음을 내딛고 싶습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덧붙이고 싶은 말
저는 최근 저의 신념과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가 흔들리는 자신에 대해 고민하고 방황하는 시기가 왔었습니다. 그래서 이 활동을 통해 진짜 나의 모습이 어떤지, 원하는 방향이 어떤길인지 확인하고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대인관계를 넓히고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2020-06-02 10:03:10
손윤수
#진정한 '브랜드'를 배우다

진정한 브랜드의 가치와 의의를 알고싶습니다. 경영학과에서 배운 경제학이나 경영학원론에 따르면 '인간은 매우 합리적인 존재'라고 배워왔습니다. 즉 이성적인 판단을 할 줄 알고 같은 가치성을 가치는 상품이라면 더 저렴한 비용에 구입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대해서 학습하면서 인간의 이성과 합리성을 뛰어넘는 브랜드만에 가치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비용이 저렴하지 않아도 브랜드만의 신뢰성과 가치성으로 사람들의 선호도를 이끄는 브랜드만의 매력성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과연 브랜드의 효과는 무엇일까? 인간에게 주는 파급력은 무엇이며 해당 기업의 상징성을 어떻게 부과하느냐를 탐구해보고 싶습니다. 단순한 이론적 지식을 배워서 학습하기 보다는 이번 한국소비자포럼의 팀화이트를 통해 몸으로 체험해보고 직접 제가 알고자 했던 지식을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성장'을 위한 한 단계

저는 지금까지 경영학과에 입학한 후로, 경영학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들만 해왔습니다. 마케팅이라 하더라도 실제 사례를 이론적인 글로만 볼뿐 직접 마케팅을 기획해보는 시간과 경험이 적었습니다. 저의 한계를 넘고 싶습니다. 진짜 경영학도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배웠던 이론적 지식을 실제 브랜딩을 통해 구현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나의 성장을 위한 첫 걸음은 첫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소비자포럼의 팀화이트에서 그 첫 도전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나의 능력을 나의 꿈에 싣다
저의 꿈은 직접 브랜드를 기획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저는 2학년이 되는 지금까지 천천히 실력을 준비해 왔습니다. 첫번째로 포토샵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심화된 지식까지 배우기 시작해 자격증을 취득해왔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부여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브랜드 상징로고도 한 몫을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해당 브랜드 로고만 보면 바로 구매하고 싶은 인간의 심리를 자극 할 수 있는 브랜드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교내에서 학술소모임 교육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만큼 저는 리더십과 학습능력이 뛰어납니다. 팀화이트 동료들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진정한 논의와 기획을 해보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팀을 만들어 하나의 브랜드를 기획해 보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이 능력들을 제가 오랫동안 꿈꿔왔던 브랜드마케터라는 직업에 보이고 싶습니다. 가시적으로 보일 수 있는 브랜드의 상징뿐만 아니라 브랜드안에 가치와 숨결을 불어넣을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 수 있는 진짜 마케터가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브랜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브랜드마케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6-02 09:11:19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