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정재은
평소 저는 경영학을 공부하면서 브랜드의 힘이 강하다는 것을 새삼 다시 알게 되었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물건 하나를 살때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브랜드를 고려하여 구매할 정도로 우리 생활에 큰 부분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힘은 상품에 한정된 것이 아닌 우리가 살아가는 곳곳에 그 힘을 발휘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전공을 공부하면서 배웠던 이론들을 실제로 적용해 보고 싶은 마음을 충족해줄 활동을 찾고 있었습니다. 여러 대외활동을 찾아보던 중 팀 화이트 14기 모집 공고를 보고 저에게 정말 좋은 기회라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팀 화이트 14기로 활동하면서 브랜드에 대해 더 알아가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시야를 넓히고 저 스스로 발전하는 계기를 얻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이 저의 발전에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며 신청하였습니다.
2018-01-11 19:07:59
김수현
브랜딩의 세계는 매혹적입니다.

브랜드는 소비자 자신조차 잘 알지 못하는 깊숙하고도 은밀한 욕망을 끄집어 내는가 하면,
때로는 감동을 주고 충성하는 고객이 되게 합니다.

우리의 감정과 감성을 건드리는 것은 것은 결국 과학적이고도 논리정연한 영역이었고
모든 것은 브랜드를 관통하는 하나의 아이덴티티 위에서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탁월한 브랜드의 결과물을 볼 때는 마치 잘 짜인 무대를 보는 것과도 같은 느낌이 들곤 합니다.

제가 이제까지 브랜딩이라는 촘촘한 각본이 만들어낸 수많은 극들을 관람하는 관객의 역할이었다면
이제는 그 연출자의 입장에서 브랜딩의 세계에 빠져보려 합니다.

거기에 화이트 브랜드와 화이트 컨슈머의 상생이라는 숭고한 가치가 함께할 수 있다면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써 활동하는 시간은 제게 큰 기쁨일 것입니다.

제 배움의 여정이 팀 화이트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018-01-11 19:01:11
진유경
브랜드의 이미지가 기업의 앞날을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브랜드의 이미지처럼 저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싶어서 지원합니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브랜드의 이미지, 정체성이 가장 중요한것이라고 배웠습니다. 학과에서 마케팅, 광고에 대해서 배울때 모든것의 기초가 되는게 브랜드의 정체성이였습니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떠올렸을때 연상되는 이미지를 만드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드는데 사람 또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지나가는 세월속에서 저의 정체성을 아직까지도 찾지 못했습니다. 정체성이나 이미지가 마음대로 만들 수 있는것이라면 그리 중요한 부분이 아닐것이니까요. 저 또한 팀화이트 14기가 되어서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분명히 제가 배운 이론에서 느끼는것과 실무 경험에서 느끼는 바가 다를것입니다. 그에 대해서 좀 더 깊이 느끼고 싶고 배우고 싶어서 지원합니다.

팀화이트의 슬로건 '브랜드를 공부하러 왔다가, 나를 발견하고 갑니다.'처럼 저를 발견하고 싶습니다. 다른사람들이 만드는 '내'가 아닌 스스로 발견해서 만드는 '나'이고 싶습니다.
저는 아직 강렬하게 하고싶은것도 하나의 목표로 달려가본적도 없습니다.
해답지 없는 문제지처럼 단순히 인생에서 문제만 푼것 같습니다.
제 인생의 문제에서 해답의 발견을 팀화이트 14기에서 찾고 싶습니다.
2018-01-11 18:26:14
백정미
안녕하십니까? 팀 화이트 지원자 백정미라고 합니다.

저는 상업계 고등학교를 나와 회계와 상업 관련 과목을 고등학교 시절 처음 배우게 되었습니다. 국어, 영어, 수학 등 실생활에 적용하기에는 조금 힘든 과목들을 위주로 공부하다가 경영과 관련된 회계와 상업 관련된 과목을 배우게 됨에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로 인해 처음으로 경영학과에 진학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었습니다.

하지만 남들과 똑같이 대학생을 시작하기 보다는 스스로 대학의 필요성을 느낀 뒤 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20살, 저는 남들보다 이른 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년 정도의 회사생활을 통해 사회생활을 처음 배울 수 있었으며, 내 자신의 부족한 점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회사생활을 하면 할 수록 학업에 대한 결핍을 느끼게 되었고, 저는 안정적으로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20살에 시작한 회사생활을 통해 나 자신에게 결핍되어있는 배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남들보다 늦은 대학 입학이었지만 회사생활을 통해 미리 기업체 경영을 경험해본 저는 학과 친구들이 과제와 시험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에도 회사생활을 통해 경험했던 바들을 이론에 적용해나가며 공부하였고 그로 인해 경영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 저는 4학년으로 졸업까지 1년이 남았습니다. 친구들은 졸업이 홀가분하기만 하겠지만 경영학에 큰 흥미를 느낀 저는 학업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원 진학과 취업 사이에서 갈림길에 서있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 되었던 것이 브랜드에 관련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팀 화이트' 활동이었습니다. 지난 학기 광고촉진관리론을 수강하며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브랜드가 가지는 힘이 얼마나 큰지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브랜드에 따라 고객의 선호도가 결정되는 브랜드의 가치는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필수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브랜드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공부하며 내 자신을 알아갈 수 있는 '팀 화이트'가 저에게 적합한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생활을 통해 내 자신의 결핍을 체감하고 대학진학에 도전하게 된 것처럼, 이번엔 '팀 화이트' 활동이 진학과 취업이라는 기로에 서있는 제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게 해줄 활동이라고 확신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는 교내에만 머물러있던 저의 시각을 넓혀주는 것과 동시에 저에게 큰 비전을 심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1-12 16:19:13
오주연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14기가 저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라 생각되어 지원하게 된 오주연이라고 합니다. 지원을 하게 된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첫 째는 ‘나 자신에 대한 발견'입니다. 대학교 3학년에 진급하게 되면서, ‘나’에 대해 진지하게 탐색하고 고민하던 중 팀 화이트의 “브랜드를 공부하러 왔다가, 나를 발견하고 갑니다.”라는 문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제 자신에 대해 깊게 고민하던 저에게 큰 의미로 다가왔습니다. 기업 브랜드를 배우고 공부하는 활동임에도 그 이상의 중요한 것, 즉 나의 가치와 진정한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제 자신을 발견하고 그 속에서 저의 가치를 찾을 수 있게 된다면, 즉 ‘셀프 브랜딩’이 가능해진다면, 팀 화이트에서 강조하는 ‘상생’의 정신도 올바르게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팀 속에서 제 존재를 확립하고 정의하며, 이를 기반으로 팀 모두의 발전을 위한 저의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과정에서 저뿐만이 아닌 제 주변의 가치 또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의 발전, 그리고 저를 포함한 모두의 발전이라는 팀 화이트의 중요 정신을 함께 실현해 보고 싶습니다.
둘 째는 수많은 기업 브랜드의 분석을 통하여 브랜드들의 정신과 가치를 배우고, 진로와 꿈을 위한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아 제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막연히 기업에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나, 사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부문에서 어떤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인지는 구체화하지 못하였습니다. 팀 화이트의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 실무적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브랜드의 가치와 정신, 원칙을 배워 나간다면 제 진로와 미래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있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팀 화이트가 강조하는 ‘상생’이라는 가치를 실현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인정 받는 브랜드들의 원칙과 자세를 저에게도 적용하여, 소비자와 함께 웃는 기업으로 나아가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또 관심이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은 서로 채워주며 함께 공부하고 발전해 나가고 싶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팀 화이트에 지원하며, 저의 첫 대외활동이니만큼 조금은 부족하고 노련하지 못할 수는 있겠으나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은 누구보다 가득합니다. 팀 화이트와 함께 첫 발을 내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1-11 16:12:48
이다희
방학을알차게보내고자합니다
2018-01-11 15:53:07
김경모
안녕하세요 저는 전역 후 첫 학기를 마친 이 시점에서 팀 화이트 활동이 저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라는 생각에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첫째로 제가 저번 학기를 다니면서 우연한 기회로 헨켈이라는 독일기업이 대학생들과 협업하여 한국에서 헨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스스로 나름 착하고 열심히 하는 학생이라고 자부해왔으며 전역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감이 넘치는 상태로 프로젝트에 임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학교를 다니며 배우고 익혔던 지식들을 실제에 적용하는 것은 너무나 힘든 일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도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그 어떤 수업보다도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작은 아이디어가 팀원들 간의 끊임없는 토론과 회의를 통해 점점 살이 붙어가고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보람 있는 일이었습니다. 팀 화이트의 활동은 실무에 가까운 강의와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듣는 것과는 다른 새롭고 소중한 수업이 될 것이며 팀 활동의 가치를 알고 있기 때문에 좋은 인연과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14기 팀 화이트 모집 포스터에 있는 문구에 있습니다. “되게 바쁘게 살았는데, 정작 내 자신이 누군지는 알 수가 없을 때” 저는 이 문구를 보고서 정말 큰 공감을 했습니다. 걱정이 많은 성격 탓에 잠시라도 쉬는 기간에는 불안한 감정이 들었습니다. 때문에 평생을 달려왔고 어느 순간 주변에서는 저에 대한 어떤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그 이미지에 맞는 말과 행동을 하게 되었고 ‘나는 그런 사람이다’라고 믿어왔습니다. 저는 그 이미지가 싫은 것은 아니지만 저와 맞지 않는 것이라면 지금이 바로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살아가야 할지 결정하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의 활동을 통해 이런 고민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8-01-14 15:23:45
김영인
[팀화이트의 가치]
저는 마케팅에 대한 '관심'만 있지, 실질적인 지식이나 실무적 경험은 없던 학생이었습니다.그러던 와중, 몽골국가브랜드 프로젝트에 우연히 참가하게 되며 단순한 관심이 열망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을 위한 여러 기초작업들, 설문과 사례조사, 무엇을 나타내고자 하는 것인가에 대한 심층적 고민과, 구체적 슬로건, 로고 등을 기획하면서, 브랜딩을 하는 것은 무언가를 포장하는 것이 아닌,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인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깨달음은 저에게 브랜딩의 즐거움, 열망 뿐만 아니라 진지하게 이 직무에 대한 진지한 지원을 가능케 한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겐 열망에 비해서 초라한 지식, 실무적 능력뿐 입니다. 팀화이트는 이런 저를 보완해줄 수 있는 최고의 활동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팀화이트는 기업과 소비자 양쪽의 상생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여러 마케팅 대외활동이 있지만, 제 생각에 이처럼 양 측면의 균형을 강조한 곳은 없습니다. 점점 더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상호작용, 그리고 소통이 중요해지는 만큼, 상생이란 팀화이트의 가치는 그 어떤 때 보다 더 큰 의미를 지닙니다. 또한 팀화이트는 단순히 강연수강, 혹은 공모전 등에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콘서트와 브랜드아카데미, 브랜드 서포터즈 등 종합적인 활동을 제공합니다.

저는 팀화이트가 제안하는 이 가치를 그 누구보다 성실히 수용할 자신이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제 자신만의 발전이 아닌, 팀원과의 공동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할 자신도 있습니다. 상생과 모두의 발전이라는 팀화이트의 가치를 같이 실현해 보는 기회를 얻고 싶습니다.
2018-01-11 12:05:17
염규희
안녕하세요. 저는 기업 브랜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저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저의 진로를 위한 능력과 지식을 쌓기 위해 팀 화이트에 지원했습니다
우선 팀 화이트의 활동은 저의 미래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깨끗한 백지 상태였던 새내기 시절을 지나 2학년을 앞두고 있는 지금, 저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크게는 공공부문에 종사하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지만, 정확히 어떤 일을 어떤 목표를 가지고 해야 할 지 아직 막막하기만 합니다. 팀 화이트에서 사랑받는 브랜드의 가치와 법칙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는 활동을 한다면, 그 법칙을 저의 모습에도 적용할 수 있고 제가 추구해야 할 삶의 목표를 설정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팀 화이트의 활동은 제 큰 진로인 공공부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문은 독자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상생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에 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공공부문의 약점으로 인한 부정적이고 매력없는 이미지를 개선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기업 브랜드를 공부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팀 화이트 활동이 이에 정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팀 화이트 활동을 신청하며 팀 화이트와 함께 '상생'의 가치를 이루고 싶습니다.
2018-01-11 11:46:07
신수현
안녕하세요 이제 3학년이 되지만 아직까지 대2병 투병중인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재학중인 신수현입니다. 브랜드도 발견하고 '나'도 발견해 대2병을 완치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나보다 똑똑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함께하는 활동을 중요시하는 학교에서의 배움과 기업에서 진행하는 대외활동, 여러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팀'을 이뤄 함께 머리를 맞대고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저 혼자 무언가를 진행하는 것 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을 배웠습니다. '나보다 팀의 성취'를 중요시하는 팀 화이트의 14기로 활동하며 함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최근에 서울npo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청년소비자it워치독 활동에서 교육을 받으며 기업과 소비자는 서로에게 도움을 줘야 하는 관계라고 느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상생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2018-01-11 03:24:5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