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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완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값진 경험도 하고 세상 이야기를 들으며 나를 알고 싶은 한상완입니다. 저는 과거에 야구도 좋아하고 배드민턴도 좋아했지만 요즘에 들어서 진짜로 좋아했던 것인가 의구심이 듭니다.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 뭔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았지만 저는 제 자신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입시와 학업 등으로 인해 어찌 보면 저는 방향성을 잃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모든 것에 흥미도 잃고 그저 무기력하게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변화하고 싶고 어떻게 보면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나 자신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물론 여러 취미활동이나 동호회 활동을 통해 제 흥미를 찾고 취미를 찾고 할 수 있지만 단순히 취미나 여가생활이 아닌 진정으로 제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을 하고 찾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팀화이트에 알게 되었고, 팀화이트 활동이라면 제 가슴을 뛰게 하는,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지원했습니다. 물론 저 자신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데 어찌 브랜드를 파악하고 남들에게 알릴 수 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알아가고 세상 밖으로 알리는 방법을 배워 저 자신에 대해서도 파악하고 세상에 알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욕심 없이 그저 흘러 가는대로 살아왔지만 그런 수동적인 삶에 대한 회의감도 가졌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저 자신을 되돌아보고 세상 밖으로 능동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값진 경험을 꼭 해보고 싶습니다.
2018-02-05 19:56:28
최경준
안녕하세요. 12월 말~1월 초쯤 팀화이트 14기에 지원했었고, 면접대상자에 선정되었지만 갑작스러운 일본 여행으로 ot 불참 여부를 밝혔었습니다.

몇일 전 귀국 후 독취사 까페에서 아직 팀 화이트 14기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는 글을 보고 다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신청사유는 저번과 같습니다. 저는 고등학생때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생겨 마케터라는 진로희망을 가지게 되었지만 대학생이 된 지금, 이게 과연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맞는지, 그리고 내가 그 일을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팀화이트 활동이 저의 미래에 조금이나마 확신을 줄 것이고 저를 한단계 더 '성장'시키고 싶기때문에 이번 팀화이트 14기에 다시 한번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고 상생의 가치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18-02-05 19:39:40
송재훈
학비, 월세, 생활비를 벌어가며 학점까지 신경 써야 하는 이 시대의 '바쁜' 대학생입니다.
정말 바쁘고 열심히 살아왔지만, 정작 제 자신은 알 수 없었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바쁘고 열심히 산다기 보다 제 자신을 알아가며 효율적으로 살고 싶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수학이라는 과목을 좋아하여 수학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대학생이 되어 좋아했던 과목을 배우니, 학창시절 배우며 생각했던 수학과는 상당한 괴리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때 방황도 했었고, 자기 자신에 대한 고민도 끝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방황하는 제 자신에게 나침반을 쥐여주고 싶습니다. 팀화이트라는 활동을 통해서 '브랜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를 어떻게 브랜드화할 수 있는지 등 배워보고 싶습니다.
2018-02-05 17:56:00
이하은
[지원동기]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학기에 미국으로 교환학생을 갔습니다. 그 중에서 "소비자 행동론" 이라는 수업을 들었는데, 제가 그동안 배웠던 마케팅 지식들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국 사람들이 사랑하는 '코카콜라'라는 브랜드에 대하여 다뤘는데, '코카콜라'가 소비자와 좀 더 소통하기 위해 콜라에 소비자들의 이름을 적는 이벤트를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처럼 소비자와 브랜드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카콜라'를 시작으로 다른 기업들의 브랜드에 담긴 스토리에 대해 궁금해졌고, 특히 이번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3년 동안 배웠던 경영학 지식을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팀 화이트가 되어 이루고 싶은 것들]
첫째, 하나일 때 보다 팀일때 더 강하다는 것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공항철도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했을 때, 처음에는 어떤 아이디어가 좋을지 막막했고 많이 부족했지만 같은 팀원들과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처럼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프로젝트를 위해 함께 고민하면서 협동심을 발휘하고, 그것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때의 보람을 느끼고 싶습니다. 둘째, 실무 경험을 통해 저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나 담당자들에게 직접 듣는 실무적 강연들을 통해 마케팅이라는 직무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팀 화이트에서 여러 과제들을 수행하면서 배운 것을 구체화시키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매력적인 피피티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깊게 각인되는 발표를 위해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면서 제가 부족한 점들을 채우고, 저의 장점인 기획력 부분에는 크게 기여하겠습니다. 그래서 이 활동이 끝났을 때는 브랜드에 대한 지식도 쌓고 '나'에 대해서도 깊게 알아가고 발전된 모습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2018-02-05 16:28:16
이호진
안녕하세요! 저는 올 해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 3학년 복학 예정인 이호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라는 활동을 아웃캠퍼스라는 사이트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그 고민의 시작점은 나의 브랜드는 무엇인가였습니다. 저희 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브랜드니 마케팅이니 여러가지 것들에 대해 고민하는 것을 많이 보아왔지만 한 끝 차이인 '경제학'을 전공으로 하는 저에게 '브랜드'라는 것은 막연하고 크게 관심없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1월 군 생활을 마치고 학교 생활로 돌아가기 전에 진로와 미래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하던 저에게 크게 다가왔던 것이 '브랜드'였습니다. 저는 군 생활이 끝나기 전 12월 마지막 휴가를 나와서 한국남동발전이라는 기업의 인턴 면접을 보았습니다. 비록 좋은 결과가 있진 않았지만 그 면접을 통해 많은 부분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기초적인 질문이지만 '너의 장, 단점은 무엇이니? 네가 내세울 만한 것은 무엇이 있니?' 라는 질문에 제대로 답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면접이 끝나고 나서 제 자신에게 화도 나고 답답하기도 하였습니다. 군 생활 하기 전 2년 동안 나름대로 많은 활동들을 했었고 학교 생활도 열심히 하였는데 막상 저의 장점을 물어 보았을 때 할 말이 없었습니다.
그 때 제가 든 생각이 저의 '브랜드'가 무엇인가였습니다. 정말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이고 어떠한 면접에 들어가서도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나의 강점. 이 것을 저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게만 확실한 브랜드를 내세우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개인에게도 자신만의 확고한 브랜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만의 브랜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제 브랜드를 어떻게 어필할 지 이 활동을 통해 꼭 배우고 싶습니다.
2018-02-05 16:26:35
윤영기
'브랜드'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제 나름대로 공부도 해보고, 여러 대외활동들을 통해서 브랜드에 관해 배웠습니다. 그러다보니, 정말 매력적인 브랜드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들을 위한 제품과 기술, 마케팅 그리고 혁신을 해나간다는 점입니다. 결국 기업의 변화와 발전의 방향이 소비자를 향할때, 건전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국소비자원이라는 기관에서 일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권익과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여 결과적으로 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이 기관의 목적과 '상생','공생'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건전한 공존을 위해 활동하는 '팀 화이트'의 비전이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제가 배운 지식과 여러 활동을 통해 체득한 경험들로 '팀 화이트'의 일원으로서 함께 하고 싶습니다.
2018-02-05 13:44:19
김정운
안녕하세요. 팀화이트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며 나를 발견하고 싶은, 너무나도 간절한 김정운이라고 합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브랜드'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더 솔직한 표현으로는 나의 '소비'에 관심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릴 적, 부모님은 제게 많은 용돈을 주시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전 부모님께 받은 용돈을 헛되이 쓰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자연스레 '의미있는' 소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돈이, 나의 소비가 무언가 의미가 있었으면 싶었습니다.

언제가 제가 옷을 사려할 때였습니다. 제가 선택한 브랜드는 당시 친구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스포츠브랜드나 비싼 옷 브랜드가 아닌, 국제구호단체의 '유니세프'였습니다. 당시 유니세프에서는 후원을 위해 후드티를 판매하였고 저는 망설임없이 그 후드티를 구매했습니다.
결국 옷을 사려던 저는, 소비를 통해 유니세프의 다양한 구호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나의 필요로 인한 소비가 후원이 필요한 유니세프에게도, 구호가 필요한 세상 모든 이에게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윈-윈-윈'하는 결과가 될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가 세상을 바꿀 수 있냐고 물으신다면 이미 한번의 경험을 해본 저의 대답은 'yes'입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대해 더욱 알고 싶습니다. 어떤 브랜드가 좋은 브랜드이고, 그런 좋은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지 더욱 잘 알고 싶습니다.

또한 팀화이트가 너무나도 하고 싶었습니다. 활동을 시작 하기도 전에 카페나 블로그 등 팀화이트와 관련된 것이라면 거의 모든 것을 읽어보았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팀화이트를
사랑하고 고마워하는 사람은 더 많아졌습니다. 이런 곳이라면 저의 16주가 전혀 아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그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함을 아쉬워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왜 진작 팀화이트를 알지 못했었는지 못내 아쉽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오직 나를 위해서가 아닙니다. 부족한 나 '혼자'를 채워주는 '함께'인 우리가 되어 나타나는 시너지를 느껴보고 싶습니다. 그들과 함께하며 부족한 나를 채워가고, 저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다른 분들께 전달되어 팀에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기회를 주십시오.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02-05 12:25:07
김진태
사업 시작전 예전에 배웠던 브랜드의 정의와 핵심을 제대로 인식하고 싶어서
2018-02-05 04:56:01
이규원
안녕하세요.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입니다. 관심은 있었지만 대학생신분으로 할 수 있는 활동이 제한적이라 아쉬웠었는데 찾아보던 중에 팀화이트를 알게 되었고,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마케팅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마케팅뿐만 아니라 제 자신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저 자신을 브랜딩해보고 싶습니다.
2018-02-05 01:59:24
진성태
첫 번째 팀 화이트 도전에 성공하지못하고 저는 어쩌면 나 자신에대해 가장 잘아는 사람은 나 자신인데 내가 나를 속이고 포장하며 지내온것은 아닌가, 내가 아는 가장 솔직한 나는 무엇인가에 대해 수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를 공부하면서 나자신에 대해 알아간다는 것은 나 자신을 모르는 사람은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없다라는 것과 같다고 첫 번째 팀 화이트 도전에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수 없이 생각해보니 저는 진짜저의 모습 백퍼센트가 아닌 주변사람들로 인해 변해버린 내 모습 30퍼센트, 그리고 내 본연의 모습 70퍼센트 정도가 아닌가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생각했습니다. 내가 대학생활을 하기까지 많은 사람을 만났고 많은 활동들을 했는데, 이렇게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무엇인가 깨닫게 해준건 처음이였으며 나 자신을 찾는일이 정말중요하다고.
저 자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지만 분명 놓치고 지나간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팀화이트 두 번째 도전에서 저 자신에 대해 생각한 진심을 말하고 놓친 저의 부분들을 다시 알아가며 브랜드를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2018-02-05 01:3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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