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 팀화이트 신청하기
  • 팀화이트 카페가기

함께하기

조재현
저는 BR(Brand Manager)를 꿈꾸는 학생입니다. 최근 한 기업 프로그램에서 기업 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이너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서 기업을 브랜드 가치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기획안은 예상과는 달리 다른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브랜드 가치를 통한 마케팅을 하려했지만 기획안의 정보가 디테일하지 못했고, 제가 ‘브랜드’라는 디자인 이해도가 낮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팀 화이트에서 브랜드 아카데미를 통해 브랜드가 지향해야 할 방향에 대해서 배우고, 배운 것으로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자 합니다. 또한 저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찾고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다른 분들과 같이 배우고 싶습니다.
2016-12-05 21:19:38
박보민
이룬것 없이 시간만 흘려보냈던 대학 생활의 마지막을 앞두고 무언가 저에게 특별한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 되었습니다.
다양한 활동들을 살펴보던 중 팀 화이트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고 블로그 등을 통해 후기도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 특히 팀 화이트의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이라는 슬로건이 마음에 와닿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16-12-05 17:27:16
진성운
브랜드한 호기심에서 시작해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지속해오고 있는 학생입니다. 우리 머리 속에 존재하는 무형의 그 무언가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이 지금 팀 화이트 신청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스펙을 쌓는다기 보다 브랜드에 관심을 두고 살아가는 다양한사람들의 이야기 개개인이 가진 고유한 텍스트를 통해 더 심도 있게 브랜드를 고민하고 싶습니다.
2016-12-05 15:36:52
김재환
'Think different'라는 문구로 유명한 애플사는 혁신과 창조성을 회사의 가치로 삼아 세상을 바꿨습니다. 기부받은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자원 재순환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는 스스로를 아름다운 나눔이 있는 '생활문화 공간'이라고 소개합니다.
저는 기업이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고 좋은 세상으로 바꾸기 위해 내놓는 것은 제품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향한 기업의 가치관이 사회에 좋은 또는 나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기업 가치관은 브랜드에 녹아있으며 좋은 소비자는 이를 구분하여 좋은 기업은 어떤 기업인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소비자로써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여 좋은 기업을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뿐 아니라 기업을 바라보는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한국소비자포럼 제12기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단순히 제품을 팔고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라는 의미를 넘어서 좋은 기업은 사회에 많은 기여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2016-12-05 03:46:51
배이슬
안녕하세요~
저는 귀가 잘안들리는 청각장애인이 갖고 있지만 "한국 소비자포럼 화이트팀"이라는 보고 관심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저는 지식이 부족하지만 활동을 하면서 배우고 싶지만 노력할 수 있다면 경험으로 쌓이고 싶었어요!
2016-12-05 03:47:20
김여정
우연한 기회로 학교 특강에서 한 기업 MD로 계셨던 ceo의 특강을 듣고 ‘브랜드 가치’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라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것이 대중의 소비를 평가지표로 한다는 것과 그 브랜드가 만들어 내는 모든 요소가 제품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친다는 것 이를 통하여 우리의 삶이 브랜드라는 것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실제 유통되어있는 브랜드의 가치와 그 브랜드가 가지는 영향력을 분석하고 판단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브랜드를 제공하는 일에 종사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하여 최근 학교 마케팅원론 과제로 CSR을 기반으로 ‘착한마케팅’에 대한 레포트를 조사하며 기업의 착한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가져야 한다.’ 예전부터 당연시 여겨져 온 일들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업이 하고 있는 사회적 활동과 마케팅을 결부시켜 ‘착한 마케팅’을 노리는 기업들이 많아졌습니다. 소비자뿐만이 아니라 기업에서 일하는 생산·판매자까지도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영향을 끼치는 좋은 기업을 경험하며 팀 화이트와 같이 알아가고 싶습니다!
2016-12-05 00:56:50
정은주
평소에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신문방송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과, 실제로 다른 사람들과 만나서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고 적용해보는것 사이의 차이를 느꼈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과 함께 같은 주제를 가지고 실질적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나가보고싶습니다.
2016-12-05 00:45:35
장문영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실제적인 활동을 통해 SNS 마케팅이 어떠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여 2학기부터 블로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하며 제가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남겼던 유명 온라인 쇼핑몰의 의류 제품이 탑 셀링 리스트에 오른 것을 보며 제가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앞으로도 계속 키워나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을 제 스스로 확인한만큼, '팀 화이트'를 통해 더욱 창의적이고도 개성있는 마케터의 역량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2016-12-04 20:05:39
김선형
저는 문화인류학을 전공하고 있는 김선형입니다. 문화인류학이라는 생소한 학문은 현지에 나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이를 통해 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와 요구를 직접 듣는 훈련을 목표로 합니다. 저는 시화호 간척 사업지의 원주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영상으로 담고, 홍대의 힙스터 문화를 찾아 다짜고짜 생소한 이들을 인터뷰 하며, 문래동 예술 창작촌의 예술가들의 삶을 6개월간 참여관찰 하는 등 지난 4년 동안 현장의 이야기를 읽어내는 법을 훈련하였습니다. 그러나 내년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제가 훈련했던 현장력을 앞으로 기업에서 어떻게 연결시키고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직접 현장에 나가 정보를 모으고 유의미한 내용과 질문을 도출해내는 능력은 갖추었지만, 시장에서의 전략에 대해서는 다소 아는 것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화이트 팀의 공모를 보게 되었고, 소비자의 입장을 대변하면서도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에 대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동안 제가 쌓아온 이력이 소비자의 입장을 대변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귀 기울일 수 있었다면, 팀 화이트에서는 브랜드가 어떻게 소비자의 요구에 응답하고, 동시에 상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길을 열어줄 것이라 기대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16-12-04 01:28:54
장윤아
'상생'의 의미는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실현되기 어렵다고생각합니다 각자의 이익을 챙기면서 서로에게 이익을 주는것이 쉽지않다고생각하기때문입니다.
상생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지는모습을 보고싶고 배우고싶어 지원하게되었습니다
2016-12-04 01:13:43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