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김예인
(추후 작성)
2020-11-22 23:01:52
한미혜
학교에서 '브랜드관리'라는 수업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 브랜드란 무엇인지, 브랜드가 가진 가치가 기업에 주는 영향이 얼마나 큰 지 팀원들과 고민해보고 직접 브랜드 하나를 선정해 집중적으로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브랜드를 단순히 고객들에게 기업을 인식시키는 표지가 아니라 기업이 지향하는 가치를 드러낼 수 있는 수단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후로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 마케팅리서치 등을 수강하였습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배우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는 '팀화이트'를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팀화이트 20기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팀프로젝트와 아르바이트 등의 경험을 통해 얻은 협동심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협동, 협력하며 팀화이트에서 진행하는 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공부하고 팀활동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모든 일에 열심히 임할 것입니다. 또한, 저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11-22 22:24:57
정승우
2020년을 살고 있는 우리들이 상품을 살때 과거와 가장 비교되는 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리가 사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력이 예전보다 현저히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어떤 가게에서 어떤 상품을 사더라도 예전엔 점원이나 주인의 말에 따라 우리의 소비결과가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브랜드나 브랜드 내 개별상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미리 상품에 대해 찾아보고 구매하는 소비형태가 아닌, 직접 매장에 가서 자신이 직접 확인해보거나 직원들의 말을 참조해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형태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브랜드 자체의 영향보다는 상품 자체의 중요성이 컸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21세기에 들어 사람들의 소비형태는 매우 달라졌습니다.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그 브랜드의 어떤 상품이 좋고, 브랜드 평판이 어떠한지에 대한 정보들을 쉽게 얻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예전보다 '브랜드' 자체의 가치가 더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흔히 유명한 브랜드라고 알고있는 곳들의 상품은 어느정도 신뢰하게 되는 암묵적 행태가 우리 사이엔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좋은 기반을 가지고 있는 유명 브랜드들은 어떤 분야에 중점을 두는지, 더 평판 좋은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좋은 경험들을 이번 팀화이트 20기 활동을 통하여 얻어가고 싶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학교 동아리 운영이나 직장인들과 함께 하는 영어회화 스터디 등에서 중요 직책을 맡아오면서 사람들과의 협력이나 협동도 많이 진행해왔기 때문에, 팀 규모 협업이 특히 중요해지는 이번 활동에 긍정적 영향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저의 이런 기본적 이해와, 타인과 협력하고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해나갈 수 있는 인간관계 소양을 통해, 이번 팀 화이트 활동을 더 인상깊었던 기수의 활동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보고 싶습니다!
2020-11-22 20:26:16
김수빈
안녕하세요, 팀화이트에 지원한 김수빈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그리고 ’팀’에 포커스를 맞춘 활동이라는 점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평소 경험을 토대로, 팀플을 진행하거나 특정 단체에서 함께 일을 진행할 때 개인에 비해 팀으로 모였을 때 가지는 가치를 높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의견을 공유하고 더 좋은 방향성을 선택하기 위해 그 시간과 속도는 느리게 흘러갈 수도 있으나 함께했을 때, 결론적으로 개인의 능력에 플러스가 된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그 팀에 성취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개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독단적으로 이끌어나가거나 의견을 강압하는 의미의 성취적 개인이 아니라, 성취를 위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팀의 화합을 위해 필요한 소통의 문제까지 책임질 수 있는 개인이 될 자신이 있습니다. 현재 학보사에서 기자로 일을 하고 있는데, 함께 기사를 작성하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카드뉴스, 영상, 웹자보 등)를 발행하면서 단체 안에서 개인의 책임을 다하는 법 그리고 팀을 위해 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다하는 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팀화이트에서도 책임을 질 수 있고, 팀의 성취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며 참여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에 참여할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겠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브랜드를 기획하고 가치를 높이며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는 다양한 방향성과 관련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경영 및 재무에 관한 수업을 통해 마케팅에 관심이 생겨 깊은 관심을 토대로 계절학기를 통해 마케팅 강의를 들어볼 예정입니다. 마케팅의 중요한 측면 중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각자의 목적을 달성함과 더불어 시장이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깊은 관심을 토대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서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방향성에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기업이 성장한다고 하더라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예상한 결과의 의미를 도출해내지 못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업의 성장과 발맞춘 소비자의 소비행태 모두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을 익히고 직접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만들어나가는 역할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크게는 두 가지의 측면에서 평소 가지고 있던 중요 포인트에 부합한 활동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덧붙여,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만큼 책임을 지고 행동할 줄 알며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입니다. 비록 수식어를 거창하게 달 수는 없을 대학생이지만, 그런 대학생의 시선으로 바라본 브랜드 마케팅은 무엇인지 그리고 남들과 다른 신선하고 폭넓은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팀화이트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지식을 배워가면서 성장하는 과정에서 팀화이트에 새로운 차원의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팀화이트에 꼭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2 19:59:10
김난영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가 필요한사람, 팀화이트에 지원한 김난영입니다.
저는 마케팅과 광고에 관심이 많아 개인적으로 공부를 해오고 있습니다. 평소 인상깊은 광고를 스크렙하고 어떤 기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만드는지 찾아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언젠가 저도 광고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합니다.
팀 화이트는 저의 역량을 펼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보다는 팀으로 활동하여 서로를 생각하고 배려심을 길러 기존보다 더 큰 역량을 이끌어내 팀원들과 성장하고 싶습니다.
브랜드가 점점 사회를 지배하는 시대입니다. 브랜드를 만들고 구축하는 과정과 그 브랜드를 알리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고 느끼고 싶습니다.
2020-11-22 18:07:06
이시원
[코카콜라는 브랜드빨?]

마케팅 원론 강의를 들으면서 브랜드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는 고객들의 마음속에 강력하게 자리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중에서 어느 것이 맛이 좋은지를 물으면 대다수는 코카콜라라고 답을 합니다. 그러나 한 연구에서 브랜드를 가리고 맛을 보게 한 결과, 펩시콜라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코카콜라를 선호하는 이유는 코카콜라의 맛 때문이 아니라 코카콜라의 브랜드 때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상품을 만드는 것 못지 않게 그 상품이 좋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케팅 원론 강의에서는 마케팅의 전반전인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데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은 브랜드에 대한 저만의 관념을 구축하는 데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저는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상품 브랜드를 넘어서 ‘나’라는 브랜드의 힘을 키우는 법을 고민해보고자 합니다.


[팀]
저는 팀 활동에 있어 화합의 아이콘이 될 자신이 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시절 학급회장을 하면서 다수결 원칙이 가진 한계를 충분한 협의와 점수투표제로 보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 학교생활에서 소외되는 친구가 없도록 항상 주변에 관심을 갖고 먼저 다가가 그 친구가 반 전체와 어울리도록 도왔습니다. 개인주의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모두가 함께 할 때 더 큰 보람과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에서도 함께하는 팀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팀화이트의 화합을 추구할 것입니다.
또한, 팀화이트 활동 중 갈등이 발생했을 때, 서로의 의견이 대립할 때, 팀원이 의욕이 없을 때 등의 다양한 상황을 겪음으로써, 저는 화합을 이끄는 사람으로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2020-11-22 17:40:25
김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을 위해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조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여 이를 갖고 대상에 대해 설득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2년동안 몸을 담고 있는 학과 축제인 언론홍보페스티벌이라는 조직의 브랜딩을 PR학회장을 하며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원래 학과 내에서 갖고 있는 체제와 당장 1년동안 준비해서 내야하는 결과물이 필요했기에 언홍제가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논의를 학회 내에서 회의 마다 진행하였지만 결국 결과물을 내는 것에 치중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 브랜딩이란 무엇이며 그것을 위해 조직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방향으로 제가 생각해야 하는지에 현업에 계신 분들과 팀화이트를 통해 더 배우고 성장해 나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11-22 15:31:55
최수빈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 고민해보며, 어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가징 잘 드러낼 수 있는 브랜드의 알리기 방식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이랜드와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만드는 요소들과 그 가치의 전달 방식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사람들이 상품만 보고 구매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너무나도 명확하였으나, 그렇다면 그 외의 요소 중 가장크게 영향을 주는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하면 형성할 수 있을 것인지, 그 브랜드는 어떠한 의미를 담아야 하는 지 등이 상품을 어떻게 구성하고 알려야 할지만큼 중요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프로젝트에서는 이랜드의 브랜드에 한정지어서 이랜드의 브랜드 형성법과 알리기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면, 팀 화이트에서 팀원들과 함께하며 여러 브랜드의 형성 방법을 함께 분석하여 각 기업들이 브랜드를 통해 드러내고자 하는 의미와, 그로 인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가치 형성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2020-11-22 02:03:55
김수민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0기에 지원한 김수민입니다.

'사회 공헌', 이 단어는 제게 낯설지만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복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자라는 꿈을 가졌고 이에 대한 별다른 의심 없이 대학에 진학하여 사회복지학을 전공,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을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몇 년간, 기자라는 직업만 바라보고 공부하면서 '내가 너무 좁은 세상만 바라보고 있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을 찰나에 기업의 pr 및 마케팅에 대한 수업을 들으며 브랜드 마케팅과 사회 공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 년 여간 두 전공을 공부하면서 저는 제가 관심을 가지고 학습하고 있는 두 분야를 포괄하면서도 제가 추구하는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기업의 숨겨진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활용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하나의 기업, 하나의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기 위해서는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온전히 전달할 수 있어야 하고 이를 통해서만이 '의미 있는' 기업으로서 기억될 수 있습니다. 저는 그 근본적 가치에 '사회공헌'이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기업은 단순히 소비자들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우리 사회 전체를 위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매출과 성과 만이 기업의 성공을 평가하는 잣대로 여겨지는 사회에서 진정한 브랜드의 리더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어찌 보면 굉장히 거창하고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일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전문적 이론에 대한 학습부터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는 브랜드 콘서트, 나아가 서포터즈 활동의 기회까지 팀화이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 기회들에도 눈길이 갔지만 제게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팀화이트가 추구하는 ‘함께’하는 가치와 ‘상생’하는 가치였습니다. 공익을 위해 함께 일하고 협력하여 하나의 성과를 이루는 것이 사회 공헌을 실현하는 근본이자 기초가 될 것입니다.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크고 작은 성과를 이루어 내는 것을 보며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작은 존재에 불과하구나’라는 생각에 빠져 무력감을 느끼던 과거의 저에서 벗어나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저와 같은 뜻을 가진 사람들과 사회의 변화에 앞장서며 나라는 사람이 가지는 가치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기회를 가져 보고 싶습니다. 아직은 브랜드 마케팅이나 관련 분야에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팀화이트와의 활동은 미래에 제가 한 기업의 우수한 사회공헌 일원으로서 성장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020-11-22 00:38:51
김지아
안녕하세요 광고와 마케팅을 전공하고 있는 김지아입니다.
올해 초 창업에 대한 저의 열망을 확인하고 수많은 기획 공모전에 도전했습니다.
팀의 리더로, 또 팀원으로 여러 아이디어를 내며 열정을 다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저는 그 원인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대학교 안에서 배운 지식과 나의 상상만으로 현실 가능하다고 판단했던 게 실패의 주요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론을 넘어 실무적인 경험을 해보고 싶어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창업 아이템에 브랜드를 입혀 언젠가 현실화할 수 있을거란 생각에 설레입니다. 설렘을 가지고 열정을 다해 팀화이트에 임하겠습니다.
2020-11-21 22:09:12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