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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련
디자인 실무 수업 중 브랜딩 수업을 듣게 되었고 휠라코리아 브랜드를 이미지 매이킹하고 분석하는 작업을 진행했었습니다. 이때 휠라가 가지는 기존의 이미지는 스포츠 브랜드라는 점보다는 데일리 의류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려진다는 점에 주목하게 되었고 왜 휠라의 브랜드가 기존의 스포츠 브랜드이미지로 나왔을 때 보다 더 인기가 많게 되었는지 분석하였습니다.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주는 이미지가 실질적인 소비와 연결된다는점이 흥미로웠고 브랜드에 대해서 더 연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브랜드와 관련된 경험을 얻고자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5-28 22:57:26
이정현
<관련 없던 곳에서 이곳까지의 항해>
저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카피라이터가 꿈인 이정현입니다.
마케팅과 관련 없는 제가 이곳까지 온 이유를 먼저 설명해드리고 싶습니다.저는 학과 공부를 하면서 관광지를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어서 미디어영상학과를 복수전공을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였습니다. 저는 실무자분들의 강연, 주변 선배의 이야기를 통해 광고에 매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론적인 것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특히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해는 잘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경영학과를 부전공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이후 마케팅 대외활동을 통해 지식을 적용하며 다시 한번 실전에서 활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팀 화이트 19기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나의 자질>
저는 교내 사진동아리에서 3년간 활동하였습니다. 다양한 장소로 출사를 진행했으며 주제를 선정하여 전시회를 개최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교내 기사 작성 수업을 매 학기에 하나씩 듣고 있어 글을 쓰는 방법, 글을 정리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내가 팀 화이트 19기가 되어야 하는 이유>
여러모로 많이 부족하지만, 이 뜻은 하얀도화지라는 뜻이며 그릴 수 있는 것이 많다는 뜻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는 것, 겸손할 것을 약속드리며 저의 꿈의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랍니다.
2020-05-28 21:41:56
김희수
최근에 '진정성 마케팅'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브랜드는 기업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차별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위대한 브랜드는 사람에 집중한다고 생각합니다. 위대한 브랜드에는 모두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기업만이 가진 철학을 통해 소비자의 행복에 다가가는 일이 중요해졌습니다. 소비자를 행복하게 하는 마케팅은 진심을 다하는 마케팅이고, 그런 마케팅을 우리는 '진정성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진정성 마케팅은 유행이나 트렌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와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심으로 인해 정체성을 확립 해 나갈 수 있는 것 입니다. 결국 진정성 마케팅의 목표는 따뜻함이 있는, 인간적이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진정성 마케팅의 브랜드를 창조하고 싶습니다. 또한, 유명한 브랜드들은 ‘협업’을 해왔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개인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협업을 통하여 얻어 갈 수 있는 것들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창의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행동들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팀원들과 협동하고 의견조율을 통해서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브랜드를 공부하러 왔다가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05-28 19:59:59
이지수
임시
2020-05-28 19:42:15
이예림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에서 독어독문학과를 전공하고, 경영학을 이중 전공 중인 이예림입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저는 마땅한 대외활동, 동아리도 하지 않고 학점만 챙기며 대학이라는 우물 속에서만 지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교환학생으로 떠난 유럽에서 코로나라는 변수를 맞이한 후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머문 타국에서 다양한 것을 느끼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한 결과, 같은 브랜드라도 국적에 따라 받아들이는 이미지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라코스테라는 브랜드는 적당한 가격의 '준 명품' 브랜드로 인식되지만, 다른 유럽 국가에서 온 친구의 입장에서는 40-50대 아저씨들이 입는 느낌의 브랜드로 받아들여진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적지 않은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동일 브랜드지만 국가마다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국가뿐만 아니라 연령대, 성별, 직업 등의 분류마다 사람들은 각각 자신의 관점에 따라 각 브랜드에 대한 상이한 생각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에서의 활동을 통해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 배우며, 어떻게 해야 타겟층의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딩, 마케팅의 분야에 대해서는 이 속담 보다는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말을 인용하고 싶습니다. 하나의 브랜드의 효과적인 브랜딩과 마케팅을 위해서는 뛰어난 한 명보다는 서로 협동하는 여러 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팀 화이트라는 '백지장'을 맞들기 위해 다른 팀원들과 협동하는 팀원이 되고 싶습니다!
2020-05-28 18:48:13
권보성
평소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 희망진로분야가 브랜드마케터입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에서 주관하는 팀화이트팀19기가 되어 브랜딩에대해 많은 지식을 쌓고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8 18:07:23
권보성
평소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 희망진로분야가 브랜드마케터입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에서 주관하는 팀화이트팀19기가 되어 브랜딩에대해 많은 지식을 쌓고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8 18:07:23
손희경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생명환경부에 재학중인 20학번 손희경입니다.
우선 이렇게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제 과를 보시고 지원에 대해 의아하셨을 수도 있지만 저는 제가 하고 싶은 것을 더 배우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 들어올때는 부모님의 권유로 이 과를 선택했지만 저는 마케팅을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전 평소에도 길을 걷다가 화장품 브랜드의 광고 영상이나, 광고 멘트 혹은 포스터를 보면서 '이런 식으로 하면 특정 나이대는 홍보의 취지를 이해하지 못할텐데, 다른 방법으로 홍보하면 브랜드 이미지나 취지에 맞을것 같다'같은 피드백에 대해서 자주 생각을 했습니다. 인터넷을 볼 때도 저의 이런 습관은 계속 되었는데 예를 들어 이번 네이버의 화면 개편 사항 중 검색어 부문을 보고 '나만의 검색어 필터를 설정할 수 있게 한 점은 굉장한 개선 방안이지만, 이렇게 하면 나의 나이대에 맞는 검색어만 볼 수 있고 전체적으로 사회가 바라보는 이슈를 단번에 볼 수 없으니 화면 다른 곳이나 검색어 옆에 전체 연령대의 검색어도 같이 첨부할 것 같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브랜드를 보고 저만의 작은 피드백들을 보며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은 화학, 생명이 아닌 마케팅, 경영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학교 교양 강의만으로는 아직 새내기인 제가 마케팅에 대해 공부해 볼 기회가 적었습니다. 그래서 동아리나 팀을 찾던 중 캠퍼스픽에서 화이트를 보고 지원하게 됐습니다.

어떻게 하면 저를 소개해드릴 수 있을까 고민 끝에 white 5행시로 저를 소개하겠습니다

W illing(적극적인): 전 뭐든 일에 항상 적극적이고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합니다.

H onest(정직함): 제가 하는 일과 제가 누군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정직함은 잃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I nitiative(진취성): 고등학교 때는 학생회, 전교 부회장, 현재는 과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에 비해서는 훨신 부족할테지만, 나이가 어리다고 소극적이게 행동하지 않고 열심히 배워 더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T ry(시도): 부족하면 부족한 만큼 좌절하지 않고 그 이상으로 찾고, 공부하고, 배우고, 실천하는 시도를 어떤 일에든 합니다.

E experience(경험): 저는 경험이 많은 만큼 사회를 헤쳐나가고 꿈에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그런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화이트의 활동들을 블로그를 통해 많이 봤습니다. 특히 팀원들의 후기들을 읽고 나서 바로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그만큼 제가 이곳에 들어가면 저에게 정말 어쩌면 제 꿈에 한발자국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제 사유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5-28 17:40:52
이은경
제가 팀화이트에 지원하는 두 가지 이유 중 첫번째이유는 브랜딩의 중요성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짧은 프랑스 어학연수시절에 로레알 본사와 루이비통 본사를 방문하였을 때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곳에서 고객이 본사까지 찾아올 수 있게 만드는 힘, 관심을 가지게 하는 힘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힘을 저는 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명품브랜드나 대기업도 시작은 소규모 사업이었고 그것이 발전함에 브랜딩이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상생의 중요성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학과의 팀플과제 중에 한 브랜드를 재포지셔닝하여 마케팅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당시 저는 기업의 입장에서 진행했기 때문에 마케팅의 방향에 어긋나는 실수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실수를 한 후에 저는 기업과 고객의 상생에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들의 상생에서 기업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의 니즈를 충족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제가 팀화이트가 되어야 하는 두가지 이유 입니다. 첫번째로 저는 늘 탐구하고 깊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제가 잘 먹는 음료수가 판매부진으로 판매중단이 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을 단순히 맛이 없다던가 유명하지 않아서 라고 치부하지 않고 가격책정이 합리적이었는지 시대상으로 보았을때 사람들의 거부감을 느끼게할 부분이 있었는지 음료수병의 포장이 눈을 사로잡는 지 등의 다양한 시점에서 한문제를 바라보는 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저의 두번째 장점은 적극적이며 긍정적이지만 비판주의자라는 것입니다. 저는 모든 일을 진행하며 할수있는 행동의 이상을 하도록 노력합니다. 그리고 일을 진행함에 따라 무조건적인 비판을하지 않고 그것의 장점과 잘못된 점을 빠르게 구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팀화이트의 멤버가 된다면 저의 장점을 토대로 이 곳에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05-28 16:19:03
최유진
평소 국내와 국외 브랜드에 대한 지대한 관심이 있었고, 마케팅이나 브랜딩 분야에 몸 담구고 싶어 경영학을 복수전공했습니다. 저만의 브랜드를 설립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며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브랜드가 소비자와 사회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며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려면 어떤 기업이 되어야 하는지까지 배우고 싶습니다. 이론적으로만 알 던 것을 직접 경험하고 느끼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생각하기에 팀 화이트 활동에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중국에서 14년동안 거주해 국내는 물론 국외기업에 대한 관심도 있으며 특히나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대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외국에 대한 높은 이해도나 어휘력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고 기사작성과 카드뉴스 작성 경험이 많아 기획과 홍보에도 능통합니다. 비록 관련 경험은 부족하지만, 관심과 열정은 뛰어나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2020-05-28 15:2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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