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성시연
안녕하세요 팀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성시연이라고 합니다.

저는 원래는 한 사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한 사람이 열정과 재능을 동시에 가지게 된다면 세상이 그를 알아보는 데 아무리 걸린대도 결과적으로는 성공할 수 있었다고 저는 믿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스스로의 성과에 집중하며 협동보다는 개인의 노력에 더욱 집중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 년도 영상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협동의 진짜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회의시간 중 영상의 기본적인 틀과 테마를 정하면서, 때로는 저의 의견을 굽힐 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영상 촬영을 위한 가게 섭외를 하던 중 어려움을 겪을 때, 팀원들이 모두 모여 대책 회의를 하고 위기를 극복해 낼 때, 저는 협동의 본 뜻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 홀로 였다면 쉽게 포기하고 말았을 큰 위기들을 팀원들과 함께 헤쳐나가 결국 스스로 완성한 결과물들보다 훨씬 짜임새 있고 퀄리티 좋은 영상이 도출되었을 때, 저는 그때서야 개인의 성공은 수많은 협동 활동의 경험과 배움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상을 홍보하면서, 저는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높이기 위해 저와 제 친구들은 각종 sns을 이용하여 방방곳곳에 홍보하고 나서야 조금이나마 지인들의 관심을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아무리 상품이 좋더라도 사람들의 관심을 뭍잡지 못한다면 모든게 헛수고라는 것을 실감하고 마케팅의 중요성과 위대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다음에 홍보해야할 것이 있다면 어떤 식으로 홍보하는 것이 좋을 지 생각해보게 되면서, 마케팅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홀로 부딪히는 것보다는 타인들과, 특히 팀 화이트와 함께 서로를 도와가며 함께 마케팅 능력자들로 성장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팀 화이트의 브랜드 아카데미를 통해 마케팅을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한국소비자포럼 협업 업체들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제가 배운 것을 활용해보고, 브랜드 콘서트를 팀과 함께 준비하며 제 능력과 열정을 시험해보고자,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11-21 21:52:16
강아현
#혁신을 파는 브랜드
애플의 'Think Different', 나이키의‘Just Do it'은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그들만의 고유한 가치를 드러내는 슬로건입니다. 브랜드는 더 이상 경쟁사보다 더 좋은 제품, 완벽한 상품만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에 회사의 본질을 상징하는 가치, 혁신까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브랜드는 타 경쟁사와 자신을 구별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내제되어 있는 가치를 가져 마케팅의 일부가 됩니다. '나'라는 사람도 하나의 브랜드가 된 세상에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힘에 매력을 느꼈고 이에 더 깊은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혁신을 판매하는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팀원들과 서로 시너지를 발휘하며 혼자서는 얻지 못할 값진 경험을 팀 화이트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성공 한 사람 중 열정 없이 성공한 사람은 없다.
팀 화이트 일원이 되기 위해 19기에 이어 다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 19기 OT와 면접에서 그 무엇보다 바꿀 수 없는 값진 경험을 하였습니다. 내가 이때까지 팀 화이트 선배님들처럼 무언가를 열정적으로 한 적이 있었는지 스스로 묻게 되었습니다. 바로 무언가가 떠오르지 않아 스스로 부끄러웠고 실망스러웠습니다. 누군가 억지로 시키지 않아도 후배들을 위해 면접을 돕고 응원해주는 팀 화이트 선배님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한 번 더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같은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 '하나'의 조직이었습니다. 팀 화이트를 나타내는 '상생'이란 가치관은 팀 화이트 선배들이 얼마나 끈끈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팀 화이트를 위해, 또한 자신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열정이 무엇인지 가르쳐준 팀 화이트에서 앞으로 함께 열정을 채우고 싶습니다.

저는 분명 이번 도전을 통해서도 또 다른 값진 교훈을 얻을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팀화이트와 꼭 함께 하고 싶습니다.
2020-11-21 20:31:44
이채연
안녕하세요 ! 아주대 영문학과 이채연입니다. 저는 지금 영문과 뿐만아니라 경영에도 관심이 생겨 경영과목을 함께 수강하고 있습니다. 경영에는 회계, 재무관리, 마케팅, 등등 다야한 분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는 그 중에서도 브랜드를 관리하고 홍보하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수업을 들을수록 제가 마케팅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되고,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브랜드 마케팅이라는것은 브랜드를 단순히 홍보하는것 널리 알리는것, 이라고 생각하였지만 이론적으로 여러가지를 배우니 그 뿐만인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론적으로 배우느 브랜드 마케팅을 제가 직접 배우고,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방법을 찾던 중 팀화이트를 모집하는 글을 보았고, 팀 화이트에서 꼭 활동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만약 팀 화이트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제가 알고 있던 브랜드에 대한 개념들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하는 기회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기회를 꼭 놓치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고 싶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미래 브랜드리더로써 한 발자국 더 다가가고 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2020-11-21 19:39:36
이현수
안녕하세요.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고픈 창업계 신생아 이현수입니다. 처음 공지를 보고 브랜드에 관한 것이므로 관심이 가 클릭했습니다. 포스터를 보고 대충 브랜드에 대해 배운다는 건 알겠는데, 어떤 방식으로 참여하는 거지? 팀화이트는 무슨 말이지?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팀화이트’라는 뜻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상생하고자 하는 사람, 서로를 생각할 수 있는 배려심 넓은 화이트적인 사람들이 모인 팀이라는 것. 이를 알게 된 후 저는 무척이나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창업을 꿈꾸는 사람으로서 질 좋은 팀워크의 능력을 키우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신생아 이현수는 팀이 곧 브랜드, 브랜드가 곧 팀. 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브랜드는 팀의 목적과 신념을 압축한 것이고, 팀 분위기와 아우라가 자연스레 묻어나온다고 봅니다. 브랜드에 대해 왜 팀화이트로 참여하여 배우는지 알 수 있었고, 창업하고자 하는 저로서는 두말할 것 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팀화이트적인 사람. 이 프로그램 탐색하며 팀화이트라는 말이 와닿았고, 제가 갖추고자 했던 역량이라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팀화이트다운 사람은 경험으로 만들어집니다. 제가 두 번째 문단처럼 장황하게 얘기한다 한들 결국 중요한 건 실전입니다. 실제로 팀활동을 할 때, 감정적으로 변하는 경험을 몇 번 했습니다. 좋은 팀원이 되겠다고 다짐을 해도 쉬운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팀화이트다운 역량과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후에 창업했을 때 무능력한 리더나 팀원이 되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또 이와 함께 브랜드에 대해 이론, 경험을 배운다는 점에서 꼭 신청해야겠다 결심했습니다.

팀화이트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 항상 달리고 있는 사람입니다. 꼭 합격시켜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11-21 15:38:19
김동욱
안녕하세요. 팀화이트가 꼭 필요로 할 사람, 김동욱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사람들에게 긴 여운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저는 그런 마케팅이 좋은 마케팅이고, 이런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영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친구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능력이 남들에 비해 탁월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중학생 시절에 전문 상담사 교육을 이수하고 '또래상담사' 라는 직책으로 활동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저는 팀화이트의 일원으로서 활동하며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낸다는 것은 그 사람들과 공존한다는 것과 같습니다. 요즘은 옛날과 달리 사람들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마케팅이 아닌, 사람들의 일상에 스며드는 마케팅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들과 함께 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이 좋은 기업이고, 실제로 그런 기업의 제품이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저는 어떻게 하면 그런 기업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마케팅을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사람들에게 영감까지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그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이런 저에게 팀화이트 활동은 저의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반드시 필요한 활동이고, 저에게 양질의 거름이 될 후회없는 시간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원서를 작성하기 전에, "팀화이트" 라는 팀명의 의미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봤습니다. 마케팅이란 하얀 도화지 위에 한 폭의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아직 대외활동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 저는 하얀 도화지와 같습니다. 저는 이제 어떤 그림이라도 그려낼 수 있고, "김동욱" 이라는 그림의 첫 획을 팀화이트와 함께 긋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 팀화이트와 함께 첫 획을 그을 펜을 잡는 것에 두려움이 없고, 너무나 멋진 한 획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팀화이트와 함께" 그림을 그려나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2020-11-21 14:40:28
송지원
누군가의 마음과 생각에 오래 머무를 수 있는 마케팅, 더 나아가 행동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마케팅. 이것이 마케터를 꿈꾸는 저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저는 다른 사람의 생각과 마음에 오래 기억될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더 나아가서는 행동의 변화까지도 이끌어 내고자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바람을 이루고, 저의 진로에 대한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팀 화이트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서는 열정과 노력이 많으며, 적극적인 편입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잘 친해지는 외향적인 성격이기에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며,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것 역시도 좋아합니다. 마음이 맞고, 꿈꾸는 게 비슷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 함께 대화를 나누고, 무언가를 배우고,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제가 배울 수 있는 것, 얻을 수 있는 것은 학교에서 배우는 단순한 이론보다 더 크며, 갚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곧 소비와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표현하고, 더 나아가 내가 속한 곳을 가장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는 것, 이것이 곧 브랜드라고 생각하며, 갈수록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가 중요해지는 때에 팀 화이트를 통해 실무적인 부분,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강의를 들으며 브랜드에 대해서 보다 깊고 자세하게 공부하고자 합니다. 현장에서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대화를 하고, 활동을 하는 경험은 저에게 있어서는 대학생활 중,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제 진로에 대한 체험, 경험을 쌓아가는 과정에 있어 잊지 못할 활동이 될 것이며, 제 역량을 늘리는 부분에 있어서도 잊지 못할 큰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좋은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제가 먼저 많은 마케팅을 접해보고, 많은 활동을 접해보며 많은 것들을 경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NFJ,누가 엠비티아이로 자신의 정체성을 설명하냐고 할 수도 있지만 저를 정말 잘 나타내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E, 외향적이면서도 F,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고 타인과 함께 무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하며, J 그러면서도 제가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서는 계획적입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과 열정을 팀 화이트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대학 생활 중 가장 하고 싶던 활동이 바로 팀 화이트입니다. 매번 기회가 되지 않아 신청을 하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기회가 되어 드디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할 준비, 제 열정의 최대를 쏟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제 2021년을 팀 화이트와 함께 하고자 합니다.
2020-11-21 11:30:55
서수빈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0기 지원자 경영학과 전공 서수빈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경영학 전공을 들으며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좋은 브랜드란 무엇인가?'에 대한 저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중입니다. 기업이 추구해야 하는 실질적인 가치는 수익 창출입니다. 하지만 전체 사회와 소비자가 추구하는 것은 환경 보호, 복지 등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장 클 것입니다. 저는 처음에 이러한 점을 배웠을 때 상충될 수 밖에 없는 것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의 가치는 공존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결국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 브랜드들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야 했습니다. 기업의 목표는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수익 창출이기에 소비자와 사회 전체가 존재해야 그들도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은 기업, 소비자, 사회 모두에게 필요하고 이로운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좋은 브랜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작은 답을 찾았습니다. 좋은 브랜드란 사회적 가치와 수익 창출을 동시에 추구하며 기업 내부만이 아니라 외부와도 공존할 줄 아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나아가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더 깊게 좋은 브랜드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기초적인 핵심을 아는 것을 넘어서 어떤 움직임이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브랜드의 계열마다 어떤 움직임으로 소비자에게 가치 추구 활동을 전달할 수 있는지 배우고 싶습니다. 동시에 수익 창출을 어떻게 이루어 내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 활동으로 좋은 브랜드에 대한 깊이 이해하고 좋은 브랜드 리더가 되어 모두가 공존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한 번 시작한 것은 끝장내는 강점으로 팀 화이트 활동을 책임감 있게 열심히 하며 브랜드에 대해 파고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1 04:51:11
정선아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의 톱니바퀴가 되고싶은 정선아입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우연히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을 보고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소한 계기였지만 저에겐 전략만으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그로부터 판매를 이끌어낸다는 것이 참 마법처럼 느껴졌습니다.
마케팅, 브랜딩분야를 공부한다는 것은 저에게 있어 쇼윈도 속의 컵케익처럼 느껴졌습니다. 아직 맛보지 못한 컵케익같이 막연하게 상상만 하던 것이 구체화 되어있고, 그것을 배우는 것은 너무 즐거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기계공학과에 재학 중이고, 공학인증학과 특성상 교양과목으로도 관련수업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아쉽지만,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니 대외활동에서 관련 경험이라도 쌓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화이트의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고, 활동혜택 중 브랜드전문가양성교육이 제 눈길을 끌었습니다.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했고, 팀화이트의 소개글 중 한 문장을 본 순간 지원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속도는 다를지언정 방향이 달라서는 안된다.’
팀화이트의 기본정신을 나타내는 문장이었으며, 여기서 말하는 방향은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뜻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주의가 만연한 현대사회에서 대의를 위해 공동체 정신을 강조한다는 것이 참 멋있어보였고, 저도 이곳에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혀를 내두르는 조별과제, 솔직히 저는 조별과제를 좋아합니다.
우선 다양한 생각이 모여 하나의 방향을 가르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이었고, 팀원 간 마찰이 생긴다면 잘 조율해서 해결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어낸다는 것은 큰 성취감을 안겨주기 때문입니다. 저의 이러한 점이 팀 화이트가 추구하는 방향에도 잘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크기는 작지만, 기계의 작동이라는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돌아가는 톱니바퀴.
나보다 팀의 성취를 이루기 위하여 하나가 된 우리 ‘A Team White’의 톱니바퀴같은 존재가 되고싶습니다!
2020-11-21 02:13:44
안예원
안녕하세요.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도전을 시작한 안예원입니다.
우리는 소비와 광고의 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 우리는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수많은 상품과 수많은 브랜드 중 단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브랜딩은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수단'이라 생각합니다.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자신을 드러내며,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기업을 인식하고 선택하게 됩니다.

브랜드란 한 기업을 대표하는 이미지 그 자체를 넘어 사회를 가치의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가장 강력한 힘이라 생각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응원하고, 올바른 것에 도전하는 브랜드만이 세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것을 이루기 위해선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향한 뜨거운 열정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실행하는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전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겪어보지 못한다면 우리는 앞을 알 수 없습니다.

모든 브랜드에는 리더가 있습니다. 하지만 리더는 인간으로서 결국 죽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리더가 그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한 명의 리더의 죽음으로 흔들리는 기업은 오랜 시간 동안 성공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한 개인을 넘어 ‘팀’으로서 함께 더 나은 것을 향해 전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화이트’와 함께 기업과 소비자,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이라는 하나의 정신을 가지고,'나보다 팀의 성취'를 이루기 위하여 하나가 되어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습니다.
2020-11-20 22:07:23
이윤주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지원자 이윤주 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은 아트디렉터 입니다. 브랜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비주얼이라고 할 순 없지만, 브랜드의 경쟁력에 있어서는 비주얼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뭐든지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를 더 가치있게 만들어주는 디자인을 하고 싶습니다. 소비자가 드나드는 판매공간, 웹사이트, 가장 많이 보여지는 로고. 이 모든 것을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브랜딩에서 제가 하고싶은 분야입니다. 전공이 디자인이기때문에 소비트렌드, 마케팅을 조금씩 접하게 되는데, 제대로 배울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하게되어 제 남은 휴학기간을 가치있는 시간으로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2020-11-20 19:19:53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