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변지윤
안녕하세요! 저는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하게 된 변지윤입니다.

이전부터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는 현재 영어영문학과를 전공 중입니다. 하지만 영어라는 언어 하나로 저의 꿈을 이루기에는 부족한 것 같아 글로벌통상학과를 복수 전공하게 되었으며 중국어 공부에도 몰두하고 있습니다. 복수전공을 글로벌 통상학과로 하게 된 이유는 외국 기업 및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에서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선한 영향력을 받기도 자극을 받기도 하게 됩니다. 저는 이 중심에 서서 더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로부터 긍정적인 생각 및 선한 영향력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저의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게 된 공고가 바로 팀 화이트 20기 모집 공고입니다. 팀 화이트 20기로 활동하며 제 안에 잠재 되어있는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내고 성실하며 적극적인 태도로 브랜드가 우리의 삶 속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게 하는데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저도 팀 화이트 20기 일원으로 저 만의 이야기 책을 채워가고 싶습니다!
2020-11-24 15:37:16
오주은
저에게 소비자의 시각으로 브랜드를 디자인한다는 것은 두근거림으로 다가왔습니다. 모집공고를 보자마자 기업의 이윤이 목적이 아닌, 사람들의 삶을 응원하는 브랜드는 과연 무엇일까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습니다. 저에게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를 설계할 시각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0-11-24 14:54:32
강예빈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하는 강예빈입니다.
현재까지 삶을 살아오면서 저는 명확한 미래를 꿈꾸지 못했습니다.
몇 보 되지 않는 길을 걷다가 그만두고, 넘어지기 일쑤였습니다.
때문에 넓은 세상과 문화를 접해봄으로써 저만의 미래를 꿈꿔보자는 희망 하나로
대학교에 와서 글로컬문화학부 문화콘텐츠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공부를 하면서,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어
2학년이 된 올해부터 광고홍보학과 복수전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홍보학과에서 마케팅과 PR, 브랜드, 직접 광고를 기획하는 공부를 하면서
생각보다 사회에 브랜드와 마케팅이 미치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개인을 변화시키고, 집단, 사회, 국가의 가치관과 생각을 변화시킬 수도 있는 브랜드의 매력과 가치에 대해 더욱 알아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명확하지는 않지만, 방대하고 넓은 영영인 문화의 한 부분을 브랜드화하여 효과적인 방법으로 마케팅하는 문화마케터, 문화 브랜딩 마케터라는 소중한 꿈 또한 가질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꿈에 한 발자국, 아니 열 발자국은 더욱 다가갈 수 있는 받침대가 바로 팀 화이트에서 제가 추구하고, 관심 있어 하는 브랜드와 마케팅의 가치, 영향력을 직접 알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하나의 '팀'으로써 같은 생각과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간다는 단체만큼 가장 안정정인 단체는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군가는 튀고, 누군가는 뒤죽박죽인 생각이 아니라 모두 한곳만 바라보고 확신 있는 길을 당당히 걸어가게 될 수 있음이 보였기 때문에 팀 화이트와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중하게 찾은 저의 꿈에 더욱 확신을 가지고, 제가 처음으로 깊게 알아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브랜드와 마케팅의 가치와 의미를 제대로 파악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제가 사회에 나가게 되었을 때, 팀 화이트에서 알게 된 소중한 가치와 영향력들을 가지고 모두가 행복하고 웃을 수 있는 사회와 국가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2020-11-24 14:08:29
김하연
저는 우리나라의 문화와 가치, 비전과 꿈을 세계에 소개하고 알리는 국가브랜드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세계 속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곁들여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국가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것이 제 꿈입니다.

'넛지' 책을 읽으면서 브랜드의 힘을 실감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비해 정보를 훨씬 많이 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결정을 하는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정보가 많아지면 그 정보를 합리적으로 깊이 고민해서 결정할 것 같지만, 사실 우리는 실제로 그러지 않습니다. 인지적 효율성을 바탕으로 사람들은 기회비용이나 기대효용을 계산하기 보다는, 단순한 선호도나 호감도, 연상되는 이미지를 보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정보가 많아질수록 브랜드가 더더욱 중요해짐을 느꼈습니다.

사실 우리 주변의 거의 모든 것이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큰 대기업부터 해서, 저희 집 앞에 있는 작은 슈퍼마켓도 다 브랜드의 일종이니까요.하지만 저는 제가 지금까지 살아왔던 삶을 하나의 브랜드라고 소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자는 모토 하에 소통과 나눔의 가치를 추구해왔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부딪히며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저만의 브랜드를 계속해서 키워나갈 것이고,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팀 화이트와 함께 하면서, 브랜드에 대해 많이 배우고, 경험하고, 가치를 사회에 알리고, 궁극적으로는 브랜드의 리더를 꿈꾸고자 합니다. 현재 대학에서 경영학과 정보문화학을 주전공으로 배우고 있는데, 책에서 배운 것을 실제로 아이디어로 구현하고 실천해봄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무척 크리라 믿습니다. 제 자신에게 너무나도 좋은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지원합니다. 항상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활동에 임하겠습니다.
2020-11-24 04:29:03
위지현
안녕하세요! 팀화이트 20기에 지원한 동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위지현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학과 영상 소모임에서 활동하며 영상기획, 촬영과 편집하는 것에 재미를 느꼈습니다. 단순히 영상촬영과 편집을 넘어서 영상마케팅과 콘텐츠유통에 관심이 생기던 중 이번 학기에 ‘디지털 매체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과목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전반적인 미디어산업의 흐름과 전략, 디지털 시대의 국내외 E&M 기업들을 분석해보며 저의 시각을 넓혀주었습니다. 제조기반의 경제와 지식경제를 넘어 소프트파워를 겸비한 콘텐츠 경제로 이동한 흐름은 현재 감성마케팅의 중요성을 가져왔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로 인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성, 즉 아날로그의 힘이 중요해진 것입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각각의 브랜드마다 특별한 ‘스토리’(애플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의 스토리와 가치관, 대한항공의 감성광고와 이미지 개선 등)를 통해 사람들의 감동,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브랜드 자체를 스토리화 시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에 크게 흥미를 느꼈고 저 또한 이러한 일에 일조하여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의지를 실현하고자 하던 중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슬로건과 ‘상생’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브랜드가 더 많아지도록, 더 널리 알려지도록 함께 꿈꿔 나갈’ 팀화이트에서 저를 한층 더 성장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저의 창의적인 기획력, 협업과 같은 역량을 되짚어보고 팀화이트의 관점으로 다시 배우며 브랜드가 무엇인지, 어떻게 브랜딩을 하는지 실무적인 활동을 통해 알고 싶습니다.

‘우리는 공유한다, 고로 창조한다.’라는 말이 현재 대세인 것처럼 미디어상에서 사람들의 수평적 관계, 자유로운 의견과 정보 공유가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일방향의 미디어1.0의 시대를 넘어 양방향의 미디어2.0 그리고 모바일화의 3.0의 시대까지 이어지며 ‘집단지성’의 필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기서 눈에 띄고 성장할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팀원들과의 ‘상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팀화이트에서 이것을 직접 경험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에서 실무적인 활동과 멘토링을 바탕으로 상생하는 브랜드리더가 되겠습니다. 미래에는 저만의 브랜드와 가치를 가지고 많은 사람에게 힘과 도움이 되는,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팀화이트에서 저만의 스토리를 채워나가고 싶습니다.
2020-11-24 02:32:04
장혜나
브랜드와 소비자에 대해서 팀 화이트로 깊게 생각해보고 싶은 장혜나입니다!
사람들은 나만의 브랜드 혹은 한 기업의 브랜드를 만들고자 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하게끔 만드는 데까지는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생각을 전하고 가치를 알리는데 있어 팀화이트에서 브랜드란 무엇인지 연구해보고 세상을 그리고 생각을 바꿔나가고 싶습니다! 단순히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기획함과 더불어 대학생의 입장,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로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더 배우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0-11-24 01:54:37
홍수빈
제가 배우고 있는 경제학에서는 기업은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한다고 정의합니다. 이에 따라, 경제학에서 정의하는 기업에 대해 단지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존재하는지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이런 궁금함이 밑바탕이 되어 기업의 브랜드에 관해 관심을 갖던 중, 검색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는 이윤 추구를 넘어 가치 추구의 목적을 지닌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제게 새로 심어진 기업에 대한 지식은 매우 낯설었습니다. 기업을 단지 딱딱한 이미지로만 생각했어서 새로운 기업에 대한 패러다임으로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기업을 다시 보자는 의미로 브랜드의 가치추구의 예시를 보면서 사회구성원 모두에게 용이한 브랜드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과 더불어 각각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연구와 홍보를 동시에 하고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예전의 저처럼 기업을 단지 상업적, 사익추구만을 위한 단체라고 생각하는 이들의 생각을 전환하게끔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생각이 더욱 깊어지면서 브랜드를 연구,기획,홍보를 하는 브랜드 마케터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하여 학생신분으로 어떻게 브랜드 마케터라는 직업에 가까워질 수 있는가에 대해 검색을 하던 중, '팀 화이트'를 발견하게 되었고, 홈페이지를 보면서 팀 화이트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팀화이트가 강조하는 '상생'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자라는 목표에 대해 어떻게, 어느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야하는지 더 배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또, 브랜드를 연구하는데에 관심을 가지는 팀원 모두가 같이 모여 지식이나 아이디어면에서 부족함을 서로 채워주고 피드백해주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양한 아이디어을 나누고, 생각을 좀 더 다채롭게 채워나가고 싶어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부족한 지식에 대해 계속해서 배우고, 고정적인 생각을 강조하기 보단 열린 자세로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팀원이 되고 싶습니다.
2020-11-24 00:48:55
김사부
청년들을 위한 홍보, 브랜딩에 있어서는 자신있게 해왔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조금더 정제된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브랜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브랜드를 잘 홍보할 수 있을지를 배우고 싶어 이렇게 신청합니다.
2020-11-23 22:55:16
이유진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0기 지원하는 이유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박혜련 작가님이 지필하신 드라마 '피노키오'를 보며 한 가지 깨달은 점이 있었습니다. 극중에서는 진실을 추적하는 사회부 기자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드라마 작가님은 실제 있었던 사건을 모티브로 하여 사회에 공익적인 메시지를 남기셨는데요. 시청자들은 여러 사건에 몰입할 수 있었기에 다양한 사회이슈에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보면서 작가님의 본업은 주로 재미와 유머를 전하는 것이지만, 기획의도에 따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저도 작가님처럼 진로분야와 부합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가장 관심있었던 미디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배우기 위해 대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강의 '광고와 사회'를 수강하며 광고의 기본적인 의미, 장단점 등등 여러 이론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수업 특성상 교수님의 말씀을 듣는 방식이 정말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주체적으로 프로젝트를 기획, 마케팅하는 과정이 없다보니 시간만 지나면 잊어버리기 쉬운 것을 배운 느낌이었습니다. 같은 관심사에 있는 사람들과 협력을 하며 실무적인 능력을 갖추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슬로건이 저의 가치관과 부합하였기에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과정일 거라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미국에서 경찰이 흑인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때 나이키에서는 인종차별 운동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슬로건 'just do it'을 패러디하여 인종차별 반대운동을 하자는 의미로 'Don't do it'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나이키가 추구하고자 하는 비전덕분에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하나만으로도 사회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보며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제 스스로 성장해야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이 우선인 브랜드, 브랜드로 도움을 받는 소비자, 밝은 사회를 만드는 브랜드를 실현시키기 위해 팀 화이트가 되고 싶습니다. 포토샵, 영상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기 때문에 활동 과정에 있어서 큰 활약을 할 거라고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3 22:41:39
정희수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하게 된 정희수입니다. 최근 기업의 사회 책임이라는 것을 배우면서 여러 기업들이 사회의 여러 방면의 기대와 책임에 부응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나이키에서 진행한 광고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라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길을 개척한 여성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그에 관련한 안일한 모습을 지적하고 스스로 나아가는 것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고 한 브랜드에서 광고를 통해 이런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구나, 브랜드란 힘은 얼마나 대단하고 어디까지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까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하였고 이곳에서 브랜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많은 사람들과 대화와 활동을 이어나가는 모습을 통해 브랜드 더 넓은 의미를 알아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알아낸 것을 나 혼자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그 과정에서 또다른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기초를 쌓아가고 싶습니다.
2020-11-23 21:47:04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