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김수진
대학교 2학년 재학 중에 문화기획동아리에서 활동했던 적이 있습니다. 동아리 특성상 많은 브랜드와 컨택하며 다양한 상품들을 협찬받고 바이럴하고 동아리 행사를 통해 홍보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어필하는 방법을 배우고 브랜딩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계기로 어학연수기간을 활용하여 브랜딩에 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자 해외 대학교에서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한 전공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이 수업은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를 구매한다."
브랜딩은 제품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딩은 소비자에게 가치를 부여하는 며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가치를 구매합니다.

저는 기업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능력있는 브랜드 매니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갖고 견문을 넓히고 싶습니다. 제가 단순한 관심으로 들은 브랜딩 수업이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듯이 팀화이트는 제 인생에 방점을 찍을 활동이 될 것입니다.
2020-06-01 23:26:20
문석영
수정
2020-06-01 22:24:47
박건우
학창시절에 나만의 의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꿈이었다. 그 꿈을 24살까지 이어오다 여러가지 현실에 막혀 좌절하게 되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나처럼 어떠한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을 도와주자 라는 생각이었다. 브랜드매니저, 브랜드디렉터 등의 직업을 조사하고 알아보는 과정에서 팀화이트라는 프로젝트를 발견하였고 나로서는 지원을 하지않을 이유가 없었다. 나처럼 꿈을 잃고,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더 생각하고 꿈꿔나갈 수 있는 최고의 기회였다. 나에게는 평범한 대외활동이 아니다. 나의 과거의꿈과 지금의 나를 연결시키는 과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020-06-01 21:07:14
우주리
최근에 학교에서 IMC광고론 수업을 듣게 되면서 브랜드와 광고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우게되었습니다. 또한 이 기회를 통해 브랜드와 광고에 대한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브랜드는 한 기업이 그리고 그 제품의 모든 것을 소비자들에게 포괄적으로 보여주는 그림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소비자든 그 곳에 일하는 사람이든 브랜드와 그 브랜드이미지를 설계하기 위해 그 동안 실행한 마케팅활동을 본다면 그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화이트팀은 소비자 입장이 아닌 직접 브랜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고 전 이 기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교육을 받아 브랜드와 소비자 그 이상을 알아가고 싶습니다. 또한 그 속에서 저의 분야를 찾아가 앞으로 사회에 나아가고자 화이트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6-01 20:15:31
박미연
문화관광콘텐츠를 전공하면서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기획, 유통, 관련 기업의 경영이 궁금했습니다. 2학년이 되고나서 문화콘텐츠마케팅, 문화콘텐츠연습이라는 과목을 들으면서 여러가지 마케팅 전략도 배우고, 효과적인 브랜딩과 관련한 이론을 배웠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과 관련해서 흥미를 느꼈고, 여러 기업들을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혼자서는 2주에 한번씩 기업과 브랜드를 조사하면서 나름의 swot분석이나 등등의 공부를 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직접 경험해보고 배우는게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영학과를 복전하지 않기때문에 대외활동을 통해서 마케팅과 관련한 지식과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2020-06-01 19:09:58
정재민
마케팅과 브랜딩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은 자주하였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운적이 없어서 알아보던 찰나에 Team White를 알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2020-06-01 18:46:12
박찬미
왜 ‘팀’ 화이트일까? 소비자와 기업이 상생하며 건강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것 이전에 소비자들도 하나의 공동체, 팀을 형성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지원하는 이 활동도 단순히 ‘화이트’가 아닌 그 앞에 ‘팀’이라는 단어가 붙는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된 이유도 ‘팀’의 의미와 일맥상통합니다. 대학에서 듣는 마케팅 관련 강의를 넘어서 이론과 실무를 함께 알아가고 또한 그것을 다양한 사람들과 공동체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속해 있는 집단 밖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어울리면서 좀 더 피부에 와 닿는 브랜딩을 배우고 싶습니다. 저는 대외활동 이력이 없지만, 대신 대학생이 되고 다수의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같이 일하지 않지만, 그때 만난 사람들과 인연의 끈을 놓지 않고 아직도 연락합니다. 저는 이 또한 하나의 인적 네트워크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비슷한 목표를 갖고 이 활동에 지원하는 사람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기회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팀 화이트’의 구성원이 된다면 다른 팀원 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발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제품에 대한 평점을 남기고, 남들에게 좋았던 제품을 추천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 과정은 저의 소비활동 전반에 차지하는 바가 큽니다. 따라서 브랜드와의 직접적인 소통의 기회를 통해 밖에서는 알 수 없는 실무적인 브랜딩, 기획력을 알아가고 싶습니다. 더불어 기업의 시각에서 브랜드를 좀 더 이해하고 기업의 관점에서 브랜드를 바라보는 기회를 얻고 싶습니다. 그러한 저에게 '팀 화이트' 활동은 꼭 참여하고 싶은 두근거리는 도전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쌓음으로써 저 스스로가 발전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힌다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나’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형성하는 데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활동이라고 느껴집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면서 ‘나’라는 브랜드의 다양성을 키우고 싶습니다. 브랜딩은 트랜드에 민감해야 하는 만큼 꾸준한 공부와 활동을 통해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변하고, 적용할 수 있는 인재가 되는 첫걸음을 ‘팀 화이트’에서 내디디고 싶습니다.
2020-06-01 17:19:30
오나윤
“ 브랜드는 Experience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

브랜드의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experience 가치를 선사하는 것이 브랜드의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소비자가 보유한 정보의 양이 많아지고 질이 높아졌고,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수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자극에 매료될 것입니다.

브랜드가 제시하는 브랜드만의 experience가 대안이 될 것입니다. 타사와의 차별화, 그리고 새로운 experience시장의 개척이 핵심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소비자들의 무의식에 브랜드의 가치를 각인시킬 것입니다.

팀화이트19기에서 이루어지는 브랜드 아카데미와 브랜드 콘서트를 통해, ‘브랜드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찾고 싶습니다. 특히, 브랜드 서포터즈를 진행하며 experience라는 저만의 브랜드 가치를 구체화하고, 소비자의 관점과 실무적 관점에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의 이론적, 실무적 경험들과 주어지는 과업들은 브랜드와 브랜딩에 대한 저의 이해와 기획 능력을 향상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2020-06-01 17:12:12
장모네
브랜드디자인 잘할 수 있습니다.
2020-06-01 16:50:09
주서진
안녕하세요!
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 주서진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팀화이트 17기에도 지원했었는데요, 안타깝게 면접에서 불합격하게 되어 함께 하지 못 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지원서를 쓰고, 오리엔테이션에서 들은 모든 말씀이 아직도 하나하나 주옥 같이 남아있는데요. 팀화이트와 함께 하고 싶다는 여운을 아직 떨치지 못해 이렇게 19기에 재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케터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따라서 경영학과 동시에 소비자주거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 대한 이론적인 요소들은 전공 수업에서 다방면으로 배우고 있지만, 아직 실무 경험이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팀화이트와 함께 매순간 가슴 뛰는 경험을 하며 제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하며 발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6-01 16:37:07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