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박성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시식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해 알았습니다. 사조참치가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다들 알고 있는 동원참치를 구매하고 똑같은 제품이어도 cJ라는 이름이 들어있어서 구매하시는 것을 보고 브랜드란 소비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가 인지도를 쌓기 위한 것이 필요할텐데 이런 다양한 것들을 배워보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또한 학교를 가지 않으면서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며 팀원활동과 대외활동을 해보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2020-06-02 07:23:42
이의태
광고를 진로로하여 공부를 하던 중 브랜딩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규명하고 철학을 기반으로 경영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기업의 총체적인 노력의 결과물인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를 하나의 인격으로 만드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국가브랜드와 브랜드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수업을 듣고, 브랜딩PR을 과제로 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려 노력했고, 다양한 브랜딩 사례를 학습하며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여느 대학생활에서의 노력이 그러하듯 이 역시 실무의 브랜딩을 배우는 것에는 제약이 있었습니다. 저희 학교는 몇안되는 브랜딩 수업을 운영하는 학교라고는 했으나 브랜딩 수업이 사실 학기에 2개정도 뿐이었고, 브랜딩이라는 것은 혼재되어 너무나 쉽게 사용되어 개인적으로 스터디하는 데에 모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화이트를 접하게되었습니다. 실무진의 체계적인 운영속에서 브랜딩-브랜드에 대해서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동기가 되었습니다. 매주 브랜딩에 대한 수업과 활동기간에 다양한 기획서와 콘텐츠를 제작하며 실무역량을 배양하고 브랜딩 지식을 확장해나가고 싶습니다. 브랜딩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브랜드 커뮤니케이터로 한 걸음 나아가고 싶습니다. 제가 가진 브랜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확장하고 팀화이트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잡고 싶습니다.
2020-06-02 03:17:05
김유정
수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그 중 소비자들에게 가치와 우수성을 평가받는 브랜드는 과연 몇개일까? 단지 인기성과 유명한 브랜드가 아닌 사회에 가치있고 사람들의 인식 변화에 영향을 끼치는 브랜드가 진정한 의미의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람으로 예시를 들자면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브랜드를 다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 사람들은 남을 위한 브랜드를 성립해 나가는 것일까요? 아니면 자신을 위한 브랜드를 성립한 것일까요? 제가 생각하기에 브랜드란 자신을 제일 먼저 잘 안 상태에서 시너지를 발생시키며 이는 타인에게까지 영향을 주어 그들에게 브랜드의 가치성을 높게 평가받을 수 있는것이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타인의 의해 형성되어가는 브랜드는 언제나 제 3자로 인해 브랜드 본연의 가치와 목적, 발전방향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저는 브랜드의 목표가 ‘남을 위해서 ‘가 아닌 ‘나의 행동으로 인해 바뀌어가는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진정한 브랜드의 가치를 학습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참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팀 화이트 활동을 경험해 보고싶습니다.
2020-06-02 03:13:57
문선영
신청 사유를 간략하게 말하자면, ‘나’를 브랜딩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나이를 막론하고 사람들에게 ‘나 자신을 브랜딩 하라’라는 질문이 던져졌을 때, 막힘없이 자신 있게 답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궁금합니다. 이와 더불어 딸려오는 의구심 중 하나는‘나’에 대한 브랜딩조차 버벅거리는 사람이 누군가를 위한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까입니다.
시대가 많이 변했고, 여전히 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을 표현하고, 공유합니다. 나만의 개성이 넘쳐나는 듯 보이지만 사람들은 그저 서로 유사한 감성을 나만의 것인 것 마냥 포장합니다. 그리고 이 포장에 질려갈 때쯤 새로운 것이 반짝 나타납니다. 다시 사람들은 새로운 나만의 것을 포장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나’를 ‘브랜드’로 대치시켜 읽어보면 현재 ‘차고 넘치는 브랜드 시대’를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나’와 ‘브랜드’를 동일시해도 이상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나’나 ‘브랜드’나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잊히지 않기 위해 독보적이고 희소가치 있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다르지 않습니다. 독보적이고 희소성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보다 월등해야 하고 무조건 경쟁해야 한다는 말이 아닙니다. ‘나’의 매력은 혼자서 깨닫고 알아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주위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상생’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값진 결과물입니다. 때로는 도움을 받고, 때로는 도움을 주면서 서로 이해하고 발전하는 방법을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것이 ‘나’를 브랜딩하는 것에 있어 큰 원동력이 될 수 있기에 '상생'과 함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위에서 말한 의구심을 떨쳐내고 싶습니다. 마음속 거슬리는 의구심에 무뎌지지 않고 이것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고자 합니다. 그렇기에 팀화이트 활동은 ‘나’의 의미(=’브랜드’의 의미)를 탐구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 영향력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0-06-02 01:28:05
신진영
시각디자인과에 재학하면서 수많은 시각적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 어떤 브랜드이냐에 따라 컨셉이 바뀌고, 색과 레이아웃, 타이포 등의 요소가 그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분야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성공적인 브랜딩 사례에 대해 연구하고, 독창적인 브랜드를 만들어보기도 하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2020-06-02 01:18:50
나현지
안녕하세요. 가천대학교 재학중인 나현지라고 합니다.
고등학생때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홍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홍보와 관련된 다양한 대외활동과 인턴, 교환학생 경험들을 통해 제 자신을 발전시켰습니다. 복수전공으로 글로벌경영학과를 선택하면서 마케팅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홍보와 마케팅이 서로 연관성을 갖는다는 점을 토대로 저는 문화마케터가 되겠다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고학년이 되니 홍보 관련 활동들은 많은데 정작 마케팅과 관련된 활동은 적다고 느껴져서 팀 화이트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이론수업은 꾸준히 들었지만 이를 토대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서 발표하고 토론하며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분들과 같이 활동을 하면서 저 역시도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신문 읽기를 습관화 하고, 사회문제를 좋아하기 때문에 같이 협업하면서 브랜드 컨셉을 구축하고 브랜드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020-06-02 01:07:19
오지민
괌 쉐라톤 호텔에서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을 때, 프런트 매니저가 자사 호텔에 관한 정보를 프린트 해주었습니다. 매리어트랑 스타우드가 합병된만큼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호텔이었기에 정보 또한 많았습니다.
쉐라톤이라는 호텔의 브랜드를 찾아서 오시는 고객이 굉장히 많았기때문에 '브랜드의 가치'라는 개념을 이 때 실감하게 되었고 이후 브랜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보다 더 전문적인 강의와 활동으로 성장하고 싶고 다른 분들의 생각이 어떤지를 같이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습니다.
2020-06-02 00:37:00
박별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전공과 상관없는 마케팅 동아리에 들어갔습니다
마케팅 동아리에 들어가서 바로 다음학기에 부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동아리다 보니 전문적으로 자세히 배우는데 한계가 있어서 좀 더 배워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06-01 23:56:49
김채림
#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브랜드
저는 사람들의 삶을 응원하고 그들과 상생하는 브랜드들에 큰 매력을 느껴 왔습니다. 이를 더 깊게 공부하고 탐구하고자 수강한 마케팅 수업을 통해 브랜드는 자사 제품을 식별하게 해주는 매개체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람들과 공생하며 도전과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는 기업에서 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만 국한되는 개념이 아닌 심리적이고 관계적 의미 또한 부여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상 속에서 세상을 변화시키고 사람들의 다양한 삶들을 지지하는 브랜드가 더 많아지고 더 깊어지는 데 일조하고 싶은 마음에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자질과 포부
고교 시절부터 대학생인 지금까지 꾸준히 학생회, 동아리, 봉사단 등 다양한 공동체의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타인과 더불어 생활하는 지혜를 배웠습니다. '같이'의 가치를 깨닫고 협력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며 생활하면서 타인과 의견을 조율하고 팀을 위한 최고의 결론을 도출하는 자세를 갖추었습니다.
마케팅 과목을 수강하면서 '사람들의 삶을 바꿀 상품'을 주제로 팀별 활동을 진행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는 무엇인지, 어떤 대상을 타겟팅하여 제작할 것인지 등의 고객의 필요와 수요에 대해 심도깊은 고민들을 나누었습니다. 이 활동을 계기로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커졌고 브랜딩의 전반에 관해 배우고 직접 경험해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가진 창의성과 독창성이 팀이 방향성을 정립하고 브랜딩을 추진하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평적 소통을 통해 다각도의 아이디어와 생각들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상생을 통한 배움과 성장
집단지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믿는 저는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우리 삶 속에 도움과 위로가 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제 열정을 다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시각을 가진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 양방향적 소통을 함으로써 호혜적 성장을 도모하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개인이 아닌 팀의 성장을 위해 한 방향을 보며 나아가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자신이 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부족한 지식을 더 보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협력하면서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상생사회를 만드는 일에 제 힘을 다하고 싶습니다.
2020-06-01 23:52:01
김채림
#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브랜드
저는 사람들의 삶을 응원하고 그들과 상생하는 브랜드들에 큰 매력을 느껴 왔습니다. 이를 더 깊게 공부하고 탐구하고자 수강한 마케팅 수업을 통해 브랜드는 자사 제품을 식별하게 해주는 매개체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람들과 공생하며 도전과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는 기업에서 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만 국한되는 개념이 아닌 심리적이고 관계적 의미 또한 부여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상 속에서 세상을 변화시키고 사람들의 다양한 삶들을 지지하는 브랜드가 더 많아지고 더 깊어지는 데 일조하고 싶어서 팀 화이트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자질과 포부
고교 시절부터 대학생인 지금까지 꾸준히 학생회, 동아리, 봉사단 등 다양한 공동체의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타인과 더불어 생활하는 지혜를 배웠습니다. '같이'의 가치를 깨닫고 협력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며 생활하면서 타인과 의견을 조율하고 팀을 위한 최고의 결론을 도출하는 자세를 갖추었습니다.
마케팅 과목을 수강하면서 '사람들의 삶을 바꿀 상품'을 주제로 팀별 활동을 진행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는 무엇인지, 어떤 대상을 타겟팅하여 제작할 것인지 등의 고객의 필요와 수요에 대해 심도깊은 고민들을 나누었습니다. 이 활동을 계기로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커졌고 브랜딩의 전반에 관해 배우고 직접 경험해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가진 창의성과 기획력이 팀이 방향성을 정립하고 브랜딩을 추진하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평적 소통을 통해 다각도의 아이디어와 생각들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상생을 통한 배움과 성장
집단지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믿는 저는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우리 삶 속에 도움과 위로가 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제 열정을 다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시각을 가진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 양방향적 소통을 함으로써 호혜적 성장을 도모하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개인이 아닌 팀의 성장을 위해 한 방향을 보며 나아가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자신이 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부족한 지식을 더 보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협력하면서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상생사회를 만드는 일에 열정을 다하여 활동하면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0-06-01 23:32:58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