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장희진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성공적인 브랜드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저는 바로 ‘브랜드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들은 소비자를 위해 브랜드를 만들어 브랜드가치를 팔고 또 소비자들은 브랜드가치를 소비합니다. 따라서 브랜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가치를 높여야 하며 또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를 잘 이해해 그들이 브랜드가치를 소비하도록 해야 합니다. 즉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매개체는 바로 브랜드가치입니다. 이러한 브랜드가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고 결과적으로 사회를 바꾸는 선순환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저는 사회를 바꾸는 힘은 브랜드에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는 소비자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좋은 사회, 이 모든 것에는 모두가 함께 하는 것, 바로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이처럼 서로 다른 개인이 만나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나아간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저는 미래의 마케터로서 기업의 관점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연습을 해야 하며 또 기업 내에서 팀원들과 협력하여 좋은 브랜드가치를 만들 줄 알아야 합니다. 즉 모든 일에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매순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찰나에 팀화이트가 추구하는 바가 저의 가치관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팀화이트에서 팀원들과의 협업, 브랜드의 이해 등 값진 경험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줄 아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2020-11-18 17:01:14
김태윤
'스우시', '한입 베어 문 사과', '대문자 M', 모두 특정 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시그니쳐 로고입니다. 기업은 단순하면서 소비자들의 머리에 각인될 수 있는 로고를 만들어 그 안에 기업의 정체성을 압축시켜 놓습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특정 로고만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그 기업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그릴 수 있게 되고, 브랜드 자체에 친숙해져 그 기업의 상품을 선택하게 됩니다.

최근 10대, 20대들에게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소비 문화는 '플렉스'문화 입니다. 내가 산 물건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욕구, 그중에서도 고가의 명품을 구매한 후 인증하는 문화가 10대, 20대들 사이에 퍼져 있습니다. 구매를 결정하는 기준을 상품 자체의 품질이나 가성비보다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와 희소성에 두는 소비 행태입니다. 기업은 소비자로 하여금 물건 자체만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그 브랜드가 지금까지 구축해왔던 이미지와 명성을 소유한다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품질 좋은 상품이 곧 좋은 상품은 아닙니다. 품질만 좋은 상품은 '좋은 물건'일 수는 있지만 '좋은 상품'은 아닐 것입니다. 기업에서 만들어내는 상품은 결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되어야만 비로소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생깁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상품일지라도 마케팅/기획 단계에서 제대로 된 전략이 수립되지 않으면 잘 팔릴 수 없습니다.
이처럼 기업에게 브랜드 가치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잊혀지는 순간 브랜드는 몰락합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학과 수업과 여러 ceo의 강연을 통해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해 왔고, 강력한 힘을 가진 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드 전문가가 되고싶다는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들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여러 프로젝트에도 참여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학교 연합 축제 프로젝트입니다. 6개 단과대학 연합 축제 준비 위원으로 기획/홍보 단계에 참여해 축제 이름,표어, 컨텐츠를 기획하고 홍보물을 제작했습니다. 축제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고, 제가 직접 기획한 컨텐츠와 홍보물을 좋아해 주는 학생들을 보며 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팀 화이트'과정은 브랜드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저에게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제가 팀 화이트 과정에 참여하려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먼저 팀 화이트의 브랜드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평소 부족했던 마케팅 관련 지식을 쌓고 싶습니다. 학과 수업에서 제공하는 추상적인 지식보다는 팀 화이트 과정에서 제공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브랜드 서포터즈 과정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마케터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능력 중 하나는 실무 처리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 과정을 통해 많은 실무 경험을 쌓고 이를 초석으로 삼아 좋은 브랜드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팀 화이트 과정을 통해 저와 같은 꿈을 가진 여러 사람들과 협력하며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좋은 아이디어와 컨텐츠는 혼자만의 힘으로는 탄생하기 어렵습니다. 여러 생각과 관점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내는 아이디어와 컨텐츠는 개인이 단독으로 만들어내는 그것들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팀 화이트 과정 안에서 다른 멤버들과의 팀워크를 발휘하여 훌륭한 컨텐츠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팀 화이트 멤버가 되어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 리더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18 14:11:26
배선정
저는 항상 남들과는 다른 사람이고 싶었습니다. 많은 사람들 속에 좀 더 눈에 띄는 사람이 되고자 제가 마주하는 문제나 상황 속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보고 다르게 생각해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앞서 쓴 문장들은 고등학교 3학년 대입을 앞둔 시절 자소서의 처음을 담당했던 말입니다. 그때는 혼자서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것만이 창의적이고 튀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학에 진학하고 보니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것도 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지만 그와 더불어 같이 협력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과 생각을 받아들이는 것 또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나의 창의성의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의 원칙인 'Team' 그리고 지향하는 바인 '상생'을 기반으로 한 활동들을 통해 혼자만의 생각이 전부였던 제가 뒤늦게 깨달았던 같이하는 생각의 중요성을 더 알고 실천하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같이하는 생각이 더 많은 창의적이고 창조적인 생각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팀 화이트를 통해 보여주고 싶습니다.
2020-11-18 13:37:01
신민경
저는 상품의 브랜딩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에 고나심을 가지고 브랜드관리사를 준비하고자 탐색하던 중 본 활동을 알게 되어서 참가하고자 신청하였습니다.
평소 다양한 대외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저극적으로 참여하며 서포터즈의 일환으로 기업의 홍보를 맡아서 진행한 경험이있습니다. 브랜드관련 이해도가 넓어짐에 따라서 저의 능력과 생산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개고 참가신청을 합니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치와 제품의 역량을 담은 하나의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활동으로 브랜드의 이해를 더욱 삼도 있게 하는 방법과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사려깊게 파악해야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배우고 싶습니다.
브랜드의 이해를 통해서 저는 현의 제가 수행하는 마케터즈와 서포터든지 일을 더욱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일부터 훗날 중소기업의 진흥을 위해서 다양한 홍조 활동을 진행하는 일들 진행할 때 더욱 표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배우는 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합니다.
2020-11-18 13:25:25
박채빈
브랜드 디렉터를 꿈꾸고 있는 경제학과 박채빈입니다.

카페를 가더라도 무조건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는! 맛집 하나를 가더라도 특색있는 장소를 찾는 스타일입니다. 선택을 함에 있어 저는 특히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함”을 우선순위에 두고 성공적인 새로움,독특함을 느꼈을 때 행복감을 느낍니다. 즉, 각 브랜드만의 색깔을 경험하는 것이 취미이자 습관인 사람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아버지 옆에서 브랜드 로고.네임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 부터 패키지 디자인을 함께 고민해보는 등 하나의 브랜드가 만들어지는 과정 속에서 조력자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 때 한 브랜드의 콘셉트를 잡고 여러 방향으로 개발시키는 것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제는 가족의 일원으로서가 아닌 팀화이트의 일원으로서 브랜딩 과정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아직은 얄팍한 지식밖에 없지만 꿈에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 진정한 브랜딩, 마케팅을 배워 성장하는 기회를 얻고 싶습니다.

[박채빈의 시그니처 point]
1. 대형 프렌차이즈 외식업계 아르바이트에서 “1등 서버!” 타이틀을 얻은 경험
저는 본사에서 중요시하는 ‘세트메뉴’,’프리미엄 메뉴’를 판매하기 위하여 다른 메뉴와의 차이점, 특별한 점, 할인내역을 소개해드립니다. 처음에는 무작정 영업을 하기 위함이었지만 정확하고 특별한 소개를 위해 브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공부를 하는 노력과 더불어 1년 반 동안의 경험을 통해 고객님의 입장에서, 동시에 제가 속한 브랜드의 입장에서 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멘트,화법을 터득하였습니다. 최근 최우수 판매팀에게 포상을 내리는 프로모션에서 조원들 모두가 힘을 합쳤고 결국 제가 속한 팀이 1등을 거두는, 그 중에서도 저는 1등 서버 타이틀을 얻는 결과까지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2. 창업 팀 프로젝트에서 알고만 있던 이론을 실제로 적용하는 추진력
창업 수업 중 3개월 내에 사업계획서를 발표해야 하는 과제를 수행하며 저는 이전 창업수업에서 배운 OKR(Objective + Key + Results)을 제안했습니다. 단기간에 수행해야 하는 과제였고 우선순위를 정해 핵심결과 지표를 주기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비대면으로 수행해야 하는 과제에도 불구하고 크고 작은 흐름을 잡아주었고 더불어 팀원들의 적극적인 주간 피드백과 함께 큰 시너지를 이끌어내어 우승까지 손에 쥐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이론으로 배운 것을 현실에서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는 능력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누구보다 트렌드,브랜드에 관심있는 “브랜드 열공러”, “SNS염탐러”
각종 SNS를 매일 접속하여 각 브랜드의 BEST제품, 유튜버가 소개하는 숨겨진 꿀템, 인플루언서들이 최근 홍보하는 제품,유행템을 섭렵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뿐만 아니라 브랜드스토리를 배우는 것에 흥미가 있어 브랜드 잡지를 찾아보기도 하고 유명 사업의 경역책을 읽기도 하며 관련 지식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흥미를 바탕으로 한 관심은 꾸준히 지속될 것이고 브랜딩을 배우는 데 있어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다시 시작한 “블로그”
최근 블로그를 재개하였습니다. “숨겨진 유용한 아이템”관련 영상을 즐겨보는 저의 모습과 그 만큼 소개하고 싶은 다양한 분야,제품을 알고 있는 저를 보며 블로그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널리 공유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제가‘소비’에 있어 다른 SNS보다도 ‘블로그 후기’를 가장 많이 보는 영향도 있었습니다.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유용한 정보를 영향력있게 전달할 자신이 있습니다. 미래의 브랜드리더,서포터즈로서의 자질을 믿어주세요

브랜드 디렉터를 꿈꾸고 있는 저에게 팀 화이트는 진심을 다해 꼭 붙고싶은 활동입니다. 관심분야인 ‘브랜딩’,’마케팅’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협력하며, 참여할 자신이 있습니다. 저의 시그니처 포인트와 더불어 팀화이트 팀원분들의 시그니처 포인트를 융합하여 멋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18 11:40:22
박세빈
[같이의 가치]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활동에 제약이 걸리고 집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저는 '저'라는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인 공부, 운동 그리고 학교 생활 등 '혼자'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해왔던 것 같습니다. 제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고 나름 그동안 보내지 못했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며 저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어 의미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혼자 했기 때문에 한계점이 분명 있었습니다. 마케팅의 중심이자 첫걸음이라고 생각하는 '브랜딩'에 관해 공부하고 싶어 스스로 브랜드를 알아보고 찾아보려 했으나 과연 제가 찾은 정보가 알맞는 정보인지, 더욱 자세히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 막막하였습니다. 저는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혼자서 키워온 브랜드를 향한 열정을 팀화이트에서 만날 수 있는 또다른 열정있는 팀원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소비자, 기업 그리고 사회의 상생을 꿈꾸는 팀화이트에서 저또한 그 일원으로서 팀원들과 함께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부하며 훗날 브랜드 마케터의 길을 걸을때 좋은 바탕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020-11-18 09:01:18
최수빈
안녕하세요. 회화과 4학년 졸업을 앞둔 최수빈 학생입니다. 저는 패키지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입니다. 마지막학기 회화과에 재학하면서 디자인을 독학으로 배우자니 브랜딩과 기획등 다양한 방면에서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패키지부분에서 브랜딩과 스토리텔링은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담고 있습니다. 패키지에서 브랜드의 철학과 그 스토리를 모두 담아내야 브랜드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패키지를 통해 표현 해 낼 수 있는데 디자인을 독학해서 디자이너를 준비하고 있는 저로써는 브랜딩에 대해 어느 곳에서도 참고하지도 배울 수도 없어 난감해 하고, 제 작업물에 대해서도 그래픽 즉 프로그램 툴 사용능력적으로는 만족을 할 지라도 무언가 브랜드에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힌듯한, 브랜드에 걸맞지 않는 디자인이라 생각이 들고 작업물에 대해 불만족 및 저의 디자이너에 대한 역량에 의심을 하던 중 팀화이트 서포터즈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서포터즈를 하면서 브랜딩에 대해 심도있게 연구하고 배워 브랜드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패키지디자인을 할 수 있는 훗날 멋지고 유능한 패키지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2020-11-18 00:28:22
김예은
아직 대학교 1학년이지만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경영학과지만 부전공으로 문화예술경영을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문화예술에 대해 배워보려고 청년의 날 축제 서포터즈인 유투브 청년tv콘텐츠 기획을 하는 일도 했습니다.
문화예술은 브랜드와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브랜드가 만들어짐으로써 문화가 만들어지기도 하고, 어떠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아직은 부족한 저의 능력을 이 서포터즈를 함으로써 능력을 키우고, 현재의 빠른 브랜드 변화도 알아가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11-17 23:52:43
김예지
안녕하세요. 꿈을 좇아 호텔관광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김예지입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모두가 주춤하고 있는 현시점에, 저는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며 성장하고자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트렌드를 선도하며 브랜드 및 혁신을 기획하고 싶습니다.

어학연수 시절, 공동체의 힘을 몸소 느꼈습니다. 낯선 미국 땅에서 한국인이라는 공통점 하나로 가까워진 사람들과 동고동락하고 캠퍼스를 함께 거닐며 알찬 1년을 보냈습니다. 이렇듯, 직접 겪은 공동체 생활을 통해 누구보다도 '함께'라는 것의 힘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화이트 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화이트 팀의 일원으로서 팀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협력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참신한 브랜드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갑작스럽게 많은 것이 변화한 지금 상황에서는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리며 그들과 같은 시선을 지니고 공감으로 다가가는 것이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에게 공감이 되며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구상하고 실현해내기 위해 팀원들과 최선을 다해 협업하겠습니다.
2020-11-17 23:27:30
한민지
작성 중
2020-11-17 23:0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