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신청하기

변인수
홍보 관련 직무를 희망 직무를 삼고 우대사항인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취득하였고
경험을 쌓기 위해 대외활동에 지원하고 도전해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라는 양성교육을 알게 되었고, 많을 것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현재 졸업을 한 상태지만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아
더욱더 열정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1-01-17 21:54:36
조은서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30기에 지원하는 조은서 입니다.

제가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주식을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각 개인들은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기업에 투자를 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지분을 갖게 됩니다. 저 역시 투자할 기업을 고를 때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우선순위에 둡니다. 많은 기업들과 그 체계에 대해 공부하면서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해왔던 기업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저마다의 고유한 ‘브랜드’를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다른 회사와 차별화되면서도 고유하게 만드는 ‘브랜드’라는 개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제가 지금까지 소비한 모든 것들이 브랜드 가치의 영향을 받은 것 또한 느꼈습니다. 말로써 표현할 수 없는 기업 또는 개인의 핵심 가치를 담아내는 ‘브랜드’는 기획, 마케팅 등 대부분의 회사 업무의 중심이 되어 이를 기준으로 모든 체계가 돌아가도록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고유한 아이덴티티인 브랜드가 그 중심을 잡아주지 못한다면, 그것은 쉽게 무너져 내릴 모래성과도 같습니다. 이런 고민들을 하면서 “그렇다면 기업 모든 업무의 원천인 브랜드 자체에 대한 원천은 없는지, 존재한다면 어떤 것인지, 어떤 것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주주들의 마음을 움직이는지”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팀 화이트로써 단순히 브랜드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실천하는 기회를 얻고 싶습니다.

브랜드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본인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으며 그 핵심 가치는 ‘실천’입니다. 모든 이론과 학문은 이해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를 실행하는 단계까지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저는 이러한 실천하는 자세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노력합니다. 실제로 작년에는 자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에서 직접 쇼핑몰을 개설하고,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SNS로 홍보하면서 브랜드를 구상하고, 그 방향성을 찾고,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지금도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홀로서기 외에도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팀원들과 상생의 정신을 갖고 같은 목적을 성취에 나아가는 것은 더 좋은 기회입니다. 앞서 ‘말로써 표현할 수 없는 브랜드’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이처럼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글로도 다 담아낼 수 없는 저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기존의 것에서 더 생산하고, 사용하며 견고히 하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로써 ‘상생’의 정신을 가지고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 가치를 이해하고 만들어갈 자신이 있습니다.
2021-01-17 21:54:23
민지영
안녕하십니까? 이번 팀화이트 20기에 지원하게 된 열정넘치는 지원자 민지영이라고 합니다!

브랜드는 우리 주변만 보더라도 모든 상품에 붙여져 있을 만큼 우리는 브랜드와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이러한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들 중에서 특정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의 브랜드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하거나 혹은 동일한 제품이 있다고 하더라도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기까지 브랜드가 주는 이미지와 가치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학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경영학원론]이라는 수업을 들으면서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가 주는 이미지와 가치를 고려하여 판단 후 구매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서 소비자는 제품의 기능과 성능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브랜드의 가치를 구매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는 곧 제품 이미지, 해당 기업의 이미지로 연상되어 인식되기 때문에 브랜드란 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의류산업학과에 재학하면서 패션md라는 직업을 꿈꾸게 되었고 더 나아가 저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자 큰 꿈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브랜드가 이미 넘쳐나고 있고 또 계속 생겨나고 있지만, 수익구조만 생각하고 이익만을 창출하기 위한 브랜드가 아닌 사람들의 이상향,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그런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하지만 추구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내기까지는 기획, 전략,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는 홍보 등 수많은 과정이 존재합니다. 저는 그 과정을 팀 화이트와 함께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섞여 서로에게 배우고 협력하는 법과 전문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알아가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싶습니다.

사람들의 이상향, 세상을 이롭게 하는 브랜드 창립이라는 저의 큰 꿈을 향한 첫 계단을 팀 화이트와 함께 배워나갈 수 있도록 그 소중한 기회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2021-01-17 21:50:54
김경민
<개인에게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브랜딩.>

저는 팀 화이트가 중시하는 좋은 브랜드를 화이트 컨슈머와 연결하는 것이 제가 목표로 하는 이상적인 구조와 비슷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가치와 철학을 가지고 있더라도 마케팅 혹은 브랜딩이 잘못되면 그 가치는 퇴색되기 마련입니다. 그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케터들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또한, 아무리 마케팅을 잘 한다고 해도 브랜드의 철학이나 가치가 사람들의 소비가치와 맞지 않으면 도태되기 마련입니다. 최근의 상황에 선한 영향력까지 키워드로 뽑히면서 점차 소비자들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에 맞춰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중시하는 사회적 기류도 생기고 있습니다.

저는 결과적으로는 팀화이트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기업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가 이론으로 배운 분야에 실무에 계신 분들의 직접적인 경험과 결과가 필요합니다. 유튜브나 강연을 통해 알아보지만, 충분하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팀 화이트 활동 중, 브랜드 연구원과,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제가 직접 실무에 참여할 수 있고,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시는 분들의 이야기와 컨설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다고 생각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1-01-17 21:44:32
유수연
'나라는 브랜드에 대한 고민의 출발점, 팀화이트'

팀화이트 20기 지원자 유수연입니다. 이전 기수 팀화이트 면접 현장에서 다른 지원자들의 스피치를 들으며, 아직 '나'라는 사람에 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면접 이후, 팀화이트의 일원이 되고 싶다는 확고한 목표가 생겼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즉 브랜드를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그 브랜드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나'라는 기준이 잡혀있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브랜드를 소비자의 관점, '나'만의 관점에서 바라보려고 노력했고 타 대외활동을 통해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크게 2가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째로, 브랜드에 관한 공부를 더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직접 브랜드를 만들어보며 어떤 가치나 메시지를 전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팀화이트 20기 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더 공부하고자 합니다. 두 번째로,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팀화이트가 추구하는 '상생'과 맞닿아있기도 한 부분인데,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볼 때 하나의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맡은 부분에 책임을 지고, 팀으로서 함께할 때 더 나은 브랜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팀화이트는 '나'라는 브랜드에 관해 생각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브랜드 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으며, 팀이라는 가치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팀화이트 20기 활동을 통해 팀 속에서, 브랜드를 함께 공부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7 21:43:52
김희빈
안녕하세요. '브랜드를 공부하러 왔다가 ‘나’라는 브랜드를 발견하자!' 한국을 빛낼 브랜드 마케터가 될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학부 20학번 김희빈입니다.

대학교 1학년 동안 사회과학학부 소속되어 사회학, 정치학, 소비자학 등 여러 학문들을 공부하며 저의 적성을 찾아 나가려 노력해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비자학을 공부하며 직접 브랜드를 런칭하는 팀 활동을 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 과정에서 ‘브랜드’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관리하고 홍보하는 ‘브랜드 매니저’라는 직업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국 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하는 팀 화이트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이 활동이 진로의 방향성을 다잡고 브랜드 매니저로서 갖춰야 할 소양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여 팀 화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팀 화이트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컨설팅 교육’과 ‘실무적인 기획 및 실행’ 활동은 제품의 생산에서부터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다른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브랜드 마케터로서 직업적인 활동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유익한 팀 활동을 통해 브랜드 마케터로서의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팀’ 활동을 통해 협동심, 팀워크, 배려와 같은 정서적인 배움도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업적인 성장과 더불어 인격적 성장의 공생을 경험할 수 있는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 2021년의 상반기를 성장의 시간으로 채워나가고 싶습니다. 꼭 팀 화이트 20기의 일원이 되어 브랜드 마케터로서 ‘김희빈’이라는 브랜드를 구축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7 21:37:57
문지윤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0기에 지원한 문지윤입니다.
트렌드 수업을 배우면서 브랜드에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스토리텔링" 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브랜드를 어떻게 스토리텔링하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기업이 무엇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사회적인 기업, 남들보다 빠르게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기업, 전통을 중시하는 기업 등 여러가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를 통해 브랜드들을 집콕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집콕이라는 트렌드를 제대로 활용한 기업들도 있고 활용하지 못하는 기업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렌드란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트렌드는 브랜드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트렌드를 발빠르게 맞추는지에 따라 브랜드의 가치를 변화합니다.

저는 이번 대회활동을 통해 브랜드에게 추구하고자 이미지는 무엇인지, 또한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에 대해 배워 브랜드의 가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싶습니다. 팀원들과의 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들의 생각을 나누고 대화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듣는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팀 화이트는 "브랜드"에 초점을 맞춰 교육을 배우고 활동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업이 가진 브랜드에 대해 배우면서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가고, 어떻게 상품을 제조하고,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021-01-17 21:36:24
황지언
안녕하세요 20기 팀화이트에 지원한 황지언이라고 합니다.
“이왕 일을 하면 그 일로 뭔가 세상에 없는 걸 만들고 싶다는, 게으른 성격에 어울리지도 않는 드높은 야심이 순간순간 일어나곤 한다.”

가장 좋아하는 에세이의 한 구절이자 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이기에 인용해보았습니다.
광고 동아리를 오랫동안 하면서 여러 브랜드들과 협업 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시했었습니다. 이왕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어떤 일이든 최선의 결과를 내기위해 노력했고, 그 과정에서 브랜드를 공부하는 건 필수적인 과정이었습니다. 협업한 브랜드 중에서는 메이저인 곳들도 있었고, 다소 규모가 작은 브랜드들도 있었는데 각 브랜드만의 특성을 알게 되고, 강점과 약점들을 분석하는 부분이 특히나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함께 스터디를 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브랜드들을 접하며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가 소비자들을 통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은 정말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상품뿐만 아니라 지금은 자기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를 타인에게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고 알리는 것이 sns나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팀화이트를 통해 자세히 브랜드에 대해 공부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활동으로 저라는 사람을 좀 더 잘 브랜딩할 수 있게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세상에 없는 어느 광대한 것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저의 야심이 팀화이트와 만나 좋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2021-01-17 21:30:42
황두환
안녕하세요 이번 한국소비자포럼 팀화이트 20기에 지원하게 된 황두환 입니다.
어릴때 저는 그저 꿈에 관심이 없고 남들이 하는대로 그저 따라가는 일반적인 사람이였습니다. 하지만 저를 바꾸게 되는 계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연히 그저 학교 수행평가를 수행하기 위해서 古정주영 회장님의 자서전을 읽고 난 후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정주영 회장은 자신의 기업을 성장시키고 브랜딩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정주영 회장의 많은 명언에서 저는 두가지를 나의 목표로 삼고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와 '자네 해보기나 했어?'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도전 앞에서 실패할까 두렵거나 안될거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도전 자체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실패할까 두려워 많은 도전과 기회들을 날린 기억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명언을 계속 생각하면 할 수록 어떠한 도전이라도 먼저 나서서 도전하는 변화한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계기를 통해서 경영인이라는 꿈을 가지고 경영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교 수업에서는 제가 생각하는 경영과 관련된 내용을 많이 배우지 못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여러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던 중 이번 좋은 기회를 통해서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브랜드에 대한 기본지식들을 차곡차곡 쌓아보는 경험을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팀으로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배우고 화합하여 공통된 목표를 이루며 성취감을 얻고 전문가 분들을 많이 만나면서 여러 가르침을 배우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7 21:23:07
김다은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안녕하세요. 팀화이트20기에 지원하게 된 김다은입니다. ‘브랜드’는 자신의 브랜드를 ‘브랜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그 노력이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소비자도 브랜드를 ‘브랜딩’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은 후기를 올리거나 기업의 CSR에 동참하면서 브랜딩합니다. 기업은 그런 소비자들의 브랜딩을 돕기 위해 적극적인 CSR을 하거나 소비자들의 니즈를 찾습니다. 즉 브랜드들만 브랜딩을 하는 게 아니라, 소비자들도 브랜딩을 합니다. 결코 브랜드의 노력만으로는 기업은 최고의 브랜딩을 할 수 없습니다. 저는 기업이 브랜딩을 하기 위해 소비자의 니즈를 찾는 활동 또한 공생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작년에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학교 수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공부하고, 기업에서 고객의 니즈를 찾기 위한 방법에 대해 탐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약 40명의 고객을 인터뷰하면서 고객과 브랜드가 공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정의한 공생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째는 기업은 고객의 니즈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 둘째는 소비자는 기업에게 솔직한 피드백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브랜드를 브랜딩하는 것은 결코 기업 혼자서만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고객의 니즈와 피드백이 전달되어야지만 이를 토대로 멋진 브랜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모델 수업을 통해 ‘KDB 스타트업 창업공유회’에서 PT를 진행 했습니다. PT를 위해 MVP와 BMC를 작성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가 공생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생각했고 제 나름대로의 정의를 내렸습니다.‘브랜드를 브랜딩’하기 위해선 소비자와 브랜드가 공생해야 한다는 제 나름대로의 정의를 내렸고 이를 팀화이트에서 디벨롭하고 더 배우고 싶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2021-01-17 21:20:42